진주 K-기업가정신, 세계적인 도시브랜드로 우뚝
입력: 2024.04.18 14:44 / 수정: 2024.04.18 14:44

진주시, ‘2024 글로벌 도시브랜드 대상’서 국가대표 도시 기업가정신 부문 수상

조규일 진주시장(가운데)이 ‘2024 글로벌 도시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국가대표 도시 기업가정신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진주시
조규일 진주시장(가운데)이 ‘2024 글로벌 도시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국가대표 도시 기업가정신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진주시

[더팩트ㅣ진주=이경구 기자] 경남 진주시가 ‘2024 글로벌 도시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국가대표 도시 기업가정신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글로벌 도시브랜드 대상은 글로벌 시대 지속 가능한 브랜드로 국가 관광산업에 이바지한 도시브랜드를 발굴하자는 취지로 제정되었으며, 각 부문에서 우수한 성과를 보인 기관을 선정해 시상한다.

이날 시상은 국가대표 도시 기업가정신·도시 다양성·전시 축제·관광·브랜드마케팅 등 총 9개 부문에서 이뤄졌다.

진주시는 삼성, LG, GS, 효성 등 대한민국 경제성장의 주역인 4대 글로벌기업의 기업 가치인 진주 K-기업가정신을 미래세대로 계승 발전시키고 이를 세계로 확산하여 미래 지향적이고 지속 가능한 가치 창출로 지역의 한계를 뛰어넘은 도시브랜드를 구축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진주시는 옛 지수초등학교를 리모델링해 2022년 3월 ‘진주 K-기업가정신센터’를 개소했다. 개소 후 현재까지 중소·벤처기업 CEO 및 임원 4700여명, 초·중·고 학생 1400여명을 대상으로 K-기업가정신을 교육했다.

지난해 미국 뉴욕의 UN 본부에서 ‘대한민국 기업가정신 수도, 진주’를 주제로 조규일 진주시장이 기조연설을 해 진주 K-기업가정신의 우수성을 세계에 알리기도 했다.

또 '진주 K-기업가정신 국제포럼', '진주 K-기업가정신 청년포럼' 등 대규모 포럼을 개최해 진주 K-기업가정신의 우수성을 국내외에 알리고 진주의 도시 품격도 드높였다.

조규일 진주시장은 "진주 K-기업가정신은 서양의 기업가정신과는 차별화된 가치를 가지고 있으며 최근 학계와 경제계에서는 현대사회가 직면한 위기와 과제를 극복하기 위한 해결책이자 새로운 시대정신으로 진주 K-기업가정신에 주목하고 있다"며 "진주 K-기업가정신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세계적인 도시브랜드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hcmedia@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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