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학농민혁명 130주년 기념, ‘항일 독립운동의 불씨, 동학농민혁명’ 주제로 열려
남도 역사기행 1기 수강생 모집 공고./광주학생독립운동기념회관 |
[더팩트 l 광주=기윤희 기자] 광주학생독립운동기념회관이 오는 24일부터 내달 8일까지 일반 시민 대상 ‘남도 역사기행’ 1기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남도 역사기행’은 이 지역을 배경으로 한 역사적 사건과 의미를 통해 과거와 현재를 톺아보는 역사 인문학 프로그램으로 기수별로 주제를 선정해 전문 강사와 함께 역사 강연 및 관련 사적지를 탐방하는 방식으로 연간 2기 운영한다.
1기는 동학농민혁명 130주년을 기념해 ‘항일 독립운동의 불씨, 동학농민혁명’을 주제로 5월 14일부터 28일까지 매주 화요일 총 3회차 운영한다. 1·2회차는 동학농민운동 관련 이론 강의가 진행될 예정이고, 3회차는 동학농민혁명기념관· 고부관아·황토현전적지 등 관련 사적지인 전북 정읍 일대를 탐방한다.
참가 신청은 4월 24일부터 5월 8일까지 광주학생독립운동기념회관 누리집에서 회원가입 후 할 수 있으며 선착순 20명을 모집한다. 1·2회차 강연 모두 참석한 수강생에 한하여 3회차 탐방 기회가 주어지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정운용 관장은 "학생 독립운동 정신 선양을 위한 기관의 설립 정체성에 부응해 시민들이 일제강점기 우리 선조들의 독립을 향한 열망과 저항정신을 되새기고 꾸준히 함양할 수 있도록 관련 프로그램을 개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학생독립운동기념회관 누리집을 참고하거나 문헌정보과로 문의하면 된다.
forthetrue@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