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질 우수한 '바이전주' 우수 제품들 한자리에
입력: 2024.04.17 15:28 / 수정: 2024.04.17 15:28

전주실내체육관에서 ‘2024 바이(Buy)전주 GOGO 페스티벌’ 개최

오는 18일부터 20일까지 전주실내체육관에서 ‘2024 바이(Buy)전주 GOGO 페스티벌’이 개최된다./전주시
오는 18일부터 20일까지 전주실내체육관에서 ‘2024 바이(Buy)전주 GOGO 페스티벌’이 개최된다./전주시

[더팩트 | 전주=전광훈 기자] 전주시장이 품질을 인증한 지역 우수제품을 한곳에서 만날 수 있는 축제가 펼쳐진다.

전북 전주시와 바이전주우수업체협의회가 오는 18일부터 20일까지 3일간 전주실내체육관에서 ‘2024 바이(Buy)전주 GOGO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바이전주 GOGO 페스티벌’은 전주시민들에게 품질이 우수하고 성장 가능성 있는 바이전주 우수상품을 널리 알리고, 우수상품을 생산하는 지역기업의 판로 확대를 돕기 위해 마련됐다.

3일간 행사장에서는 바이전주우수업체 등 37곳이 제작·생산한 의류와 식품, 생활용품, 전기전자·환경, 한지·지류 등의 상품이 전시된다.

이번 페스티벌에서는 바이전주우수상품 및 우수업체의 생산품을 시중보다 10%~50%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으며, 수익금 일부는 어려운 이웃에게 기부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 행사의 첫날에는 전북교육청 및 교육지원청, 초·중·고등학교 등 교육기관 구매·계약 담당자 300여 명을 대상으로 전주에서 생산된 교육 관련 우수제품을 소개하는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과 함께하는 전북 중소기업 교육 물품 전시회’도 마련된다.

교육 물품 전시회에서는 △항바이러스 조명등 △친환경 모듈형 흡음재 △건물일체형 태양광 발전장치 △친환경 전기 난방 패널 △실내 마감재 등 60여 개의 교육 관련 물품과 시설을 만나볼 수 있다.

이어 마지막 날인 오는 20일에는 ‘바이전주 GOGO 페스티벌’ 본행사 기념식이 진행된다.

한병삼 전주시 경제산업국 관계자는 "Buy전주 GOGO 페스티벌을 통해 지역기업 제품의 구매가 활성화되고, 지역 경제 발전으로 이어지는 상생의 장이 되기를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우수상품 전시·홍보뿐만 아니라 전주를 넘어 전국적으로 우수상품이 알려질 수 있도록 마케팅과 판로 지원을 지속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scoop@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