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L, 사천분소 개소…우주항공 분야 교정·시험 전문센터 구축
입력: 2024.04.16 15:45 / 수정: 2024.04.16 15:45
한국산업기술시험원 사천분소 개소식 모습./KTL
한국산업기술시험원 사천분소 개소식 모습./KTL

[더팩트ㅣ진주=이경구 기자] 한국산업기술시험원(KTL)은 16일 사천시 소재 GNU사이언스파크에서 우주항공기업의 장비 교정 등 근거리 시험평가 기술지원을 통한 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사천분소를 개소했다고 밝혔다.

행사에는 박동식 사천시장, 권순기 경상국립대학교 총장, 이상재 한국항공우주산업 CS센터장, 김세종 KTL 원장을 포함한 관계기관과 입주기업 임직원 등 총 50여 명이 참석했다.

KTL은 사천지역 우주항공기업들의 시험평가 수요에 발 빠르게 부응하기 위해 우주항공청이 개청하는 사천시에 분소를 설립하여 근거리에서 정밀 기술지원 서비스를 제공한다.

KTL 사천분소는 사천GNU사이언스파크 1층 2개소 시험실 및 사무실 1개 규모(166㎡)로 구축되었다. 분소 내 너트 러너 교정장비, 분동식 압력계 등 20여 종의 첨단 설비를 구축해 우주항공 산업 관련 장비, 부품에 대한 교정 및 시험평가가 가능한 전문센터다.

사천분소 설립으로 전문 엔지니어의 현장 방문을 통한 신속하고 정밀한 시험평가 서비스가 가능해진다. 이로써 제품 개발 일정을 최소화하고, 품질 제고에 이바지하는 등 관련 기업들의 애로 해소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것으로 전망된다.

무엇보다 KAI 및 협력사에 실질적으로 필요한 우주항공 계측장비 교정 시험평가를 적기에 지원해 지역산업에 활력을 불어넣을 예정이다.

또 경상국립대 사천GNU사이언스파크 내에 입주하면서 산학연 클러스터 조성의 기틀을 구축하며 우주항공 분야 전문인력 양성에 힘을 모을 것으로 기대된다.

김세종 KTL 원장은 "KTL 사천분소를 통해 관계기관과 상호협력 체계를 다져 우주항공산업 분야에서 한 마음, 한 뜻으로 앞으로도 함께 성장하길 바란다″며 "우주항공산업 활력과 지역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hcmedia@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