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인생플러스센터 16일 문 열고 본격 '가동'
입력: 2024.04.16 14:30 / 수정: 2024.04.16 14:30

신중년 '인생 2막' 설계 지원…상담·교육·사회공헌 활동 도와

광명시인생플러스센터 개소식 모습./광명시
광명시인생플러스센터 개소식 모습./광명시

[더팩트|광명=김동선 기자] 경기 광명시는 16일 철산동 지하공영주차장 앞 광장에서 광명시인생플러스센터 개소식을 갖고 센터 운영을 본격적으로 시작했다.

광명시인생플러스센터는 '인생 2막'에 접어드는 신중년층에게 생애 상담, 경력 개발, 취업, 사회공헌 활동, 커뮤니티 활동 등을 지원해 제2의 인생 설계를 돕는 기관이다. 철산동 지하공영주차장 지하 1~2층에 1080㎡ 규모로 조성됐다.

지하 2층에는 취업 등 상담을 받을 수 있는 일자리센터, 채무상담실, 소비자상담실, 우리노무사상담실이 있으며, 신중년을 위한 휴게공간으로 신중년라운지와 시니어카페인 '카페20'이 자리하고 있다.

소규모 커뮤니티 활동을 위한 도란도란실, 1인 기업을 위한 두드림 공유오피스가 있으며 교육공간으로 50여 명이 LED 대형 스크린을 통해 함께 교육과 토론을 할 수 있는 플러스강당과 유튜브, AI 교육을 받을 수 있는 정보배움실이 있다.

지하 1층에는 커뮤니티 활동을 위한 어울림실이 있으며 이 시설을 운영하는 일자리창출과가 자리하고 있다.

센터는 지난 15일부터 상반기 아카데미 교육을 진행 중이다. 드론 조종사, 건물 미화관리사, 블로그 마케팅, 유튜브 영상 편집, 스마트폰 활용 지도사, 금융복지상담과정, 풍수지리학, SNPE 바른자세 척추운동, 아로마테라피, 이어테라피 등 10개 과정이 6월까지 운영된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개소식에서 "신중년 세대는 가정과 사회를 지탱하는 허리 역할을 하면서도 다가올 노년을 준비해야 하는 중요한 위치에 있다"며 "상대적으로 정책적 지원에 소외되고 있는 신중년들이 제2의 인생을 제대로 준비하고 설계할 수 있도록 인생플러스센터를 통해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vv83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