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릉 철거 공사현장서 건물 붕괴…인명피해 없어
입력: 2024.04.16 13:34 / 수정: 2024.04.16 13:34
15일 오전 11시 36분쯤 울릉군 울릉읍 도동리 소재 5층 건물 철거 공사 현장에서 건물 벽체 일부가 무너지면서 옆 상가 건물을 덮치는 사고가 났다./울릉=김은경 기자
15일 오전 11시 36분쯤 울릉군 울릉읍 도동리 소재 5층 건물 철거 공사 현장에서 건물 벽체 일부가 무너지면서 옆 상가 건물을 덮치는 사고가 났다./울릉=김은경 기자

[더팩트 I 울릉=김은경 기자] "갑자기 폭발음이 들리고 뿌연 먼지가 날리더니 식당 안에 있던 사람들이 놀라서 밖으로 뛰쳐나왔어요."

경북 울릉의 한 건물 철거 현장에서 건물 일부가 옆 건물 상가로 무너지는 사고가 나 놀란 주민들이 가슴을 쓸어내렸다.

16일 <더팩트> 취재에 따르면, 지난 15일 오전 11시 36분쯤 울릉군 울릉읍 도동리 소재 5층 건물 철거 공사 현장에서 건물 벽체 일부가 무너지면서 옆 상가 건물을 덮치는 사고가 발생했다.

이 사고로 상가 건물의 식당 일부가 파손됐으며, 다행히 인명 피해는 없었다.

최근 철거를 시작한 사고 현장은 건물주가 육지 전문 철거업체에 공사를 맡긴 곳으로, 이날 철거작업 중 벽체 일부가 무너져 안전 방지망으로 떨어졌지만, 무게를 견디지 못하고 붕괴하면서 발생했다.

신고를 접수한 울릉군은 즉시 공사를 중단시키고 안전관리 여부 등 시공상의 문제 여부를 확인 중이다.

사고 현장을 목격한 한 주민은 "건물 철거 공사를 하면서 비산먼지 등 여러 가지 민원이 제기됐는데 결국 사고가 났다"고 지적했다.

tktf@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