염종현 경기도의회 의장 "세월호의 기억, 세월의 바람에 흐려지지 않도록 노력하겠다"
입력: 2024.04.16 09:07 / 수정: 2024.04.16 09:07
염종현 경기도의회 의장./경기도의회
염종현 경기도의회 의장./경기도의회

[더팩트ㅣ수원=유명식 기자] 염종현 경기도의회 의장이 세월호 참사 10주기인 16일 성명을 내 희생자를 추모하고 유가족을 위로했다.

염 의장은 성명에서 "가슴 아린 10년을 견뎌낸 유가족께 애도와 위로의 뜻을 전한다"며 "생명이 존중되는 안전한 사회에 대한 바람을 잊지 않겠다"고 밝혔다.

그는 "그 고통의 봄날 이후 우리는 생명을 최우선의 가치로 여기게 됐고, 안전을 지킬 국가와 지방정부, 사회의 역할을 뼈저리게 깨달았다"며 "그것은 슬픈 희생들이 우리에게 남긴 사회적 유산이자 교훈일 것"이라고 했다.

이어 "경기도의회도 그동안 ‘4·16 세월호 참사 희생자 추모의 날 지정 조례’와 ‘4·16 세월호 참사 피해자 심리치료비 지원 조례’ 제정 등 경기도민을 지켜낼 입법정책 활동에 노력해 왔다"고 설명했다.

염 의장은 "세월호의 기억이 세월의 바람에 흐려지지 않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면서 "미래 예견치 못한 슬픔을 막을 책임의 의정(議政)을 실천하겠다"고 약속했다.

vv83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