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대학생 서포터즈 '그린체인저' 참가 모집
입력: 2024.04.15 11:51 / 수정: 2024.04.15 11:51

전국 대학생 대상…15일부터 내달 4일까지 인터넷 신청

기아 인스파이어링 클래스-그린체인저 모집 포스터./기아
'기아 인스파이어링 클래스-그린체인저' 모집 포스터./기아

[더팩트ㅣ광주=이종행 기자] 기아는 15일부터 내달 4일까지 전국 대학생을 대상으로 '기아 인스파이어링 클래스-그린체인저'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기아는 미래세대 육성을 위해 '기아 인스파이어링 클래스'라는 사업을 진행중인데, '그린체인저'는 환경 부문에 관심을 갖고 진로·진학을 희망하는 청년들에게 전문가 멘토링 및 다양한 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사회공헌활동 사업이다.

활동 기간은 내달 1일부터 8월 말까지 4개월간이다. 내달 18일 열릴 발대식에선 '두 번째 지구는 없다'의 저자이자 방송인인 '타일러 라쉬'의 강연이 진행된다. 또 기아 직원들과의 멘토링 데이도 열린다.

프로그램은 △환경분야 전문가 멘토링 △기아 EV언플러그드그라운드 투어 △큐클리프 브랜드 업사이클 체험 등이다. 기아는 '그린체인저' 참여 학생들의 협력고 네트워킹 활성화를 위해 소정의 활동비를 지원한다. 특히 활동 기간이 끝난 직후 연말 평가를 통해 우수 대학생을 선발해 포상을 할 예정이다.

참가 자격은 기아와 환경 부문에 관심이 많은 국내 소재의 대학교 재·휴학생(24년도 전기 졸업예정자 제외)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신청은 홍보 포스터 QR코드를 통해 할 수 있다. 개인 SNS 운영 및 숏폼 콘텐츠 제작 경험에 능한 신청자는 우대한다.

forthetrue@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