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 자경위, 야간·심야 순찰 강화…업무지휘 2호 심의·의결
입력: 2024.04.15 10:24 / 수정: 2024.04.15 10:24

자율방범대 협업 범죄 취약지에 대한 집중 순찰

전북도 자치경찰위원회가 자율방범대와 협업해 범죄 취약지에 대한 집중 순찰을 실시하는 등 강력범죄에 대한 예방에 나선다./전북도
전북도 자치경찰위원회가 자율방범대와 협업해 범죄 취약지에 대한 집중 순찰을 실시하는 등 강력범죄에 대한 예방에 나선다./전북도

[더팩트 | 전주=전광훈 기자] ‘야간·심야시간대 순찰강화’를 골자로 한 업무지휘 2호를 심의·의결됨에 따라 전북도 자치경찰위원회(이하 자경위)가 자율방범대와 협업해 범죄 취약지에 대한 집중 순찰에 나선다고 15일 밝혔다.

업무지휘 2호인 ‘야간·심야시간대 순찰강화’는 △최근 신설된 기동순찰대 야간․심야시간대 순찰 강화 △범죄예방진단 토대로 취약시간 맞춤형 강력범죄 예방 치안대책 수립 △자율방범대와 범죄 취약지 합동순찰 등 이중의 안전 치안망 구축 등으로 이뤄졌다.

특히 이번 업무지휘의 핵심은 최근 신설된 기동순찰대의 설치 목적을 강화하는 데 있다.

또한 일반적인 범죄예방 대책을 넘어 정밀 방범진단을 토대로 지역별 특색을 고려한 맞춤형 대책을 마련했다.

이와 함께 지역 치안에 대해 이해도가 높은 자율방범대도 참여해 더욱 촘촘한 순찰망이 구축될 예정이다.

이형규 전북특도 자치경찰위원장은 "지난해 10월 이상동기범죄 예방을 위해 CCTV 증설 등을 골자로 하는‘전북 자치경찰 범죄예방 종합대책’을 통해 토대를 마련했고, 이번 ‘야간·심야시간대 순찰강화’로 지역 안전이 더욱 강화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도내에서 치안약자 대상 범죄가 발생하지 않도록 더 촘촘한 도민 안전망을 구축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scoop@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