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비정규직 노동자 동아리 활동 지원…총사업비 1억 5000만원
입력: 2024.04.15 09:08 / 수정: 2024.04.15 09:08

팀당 150만 원 지원…문화·예술 활동 기회 제공

경기도는 비정규직 노동자들의 여가활동 지원을 위해 동아리 활동을 지원한다고 15일 밝혔다./경기
경기도는 비정규직 노동자들의 여가활동 지원을 위해 동아리 활동을 지원한다고 15일 밝혔다./경기

[더팩트ㅣ수원=진현권 기자] 경기도는 비정규직 노동자들의 여가활동 지원을 위해 동아리 활동을 지원한다고 15일 밝혔다.

‘비정규직 노동자 동아리 지원사업’은 경제적 이유 등으로 여가 활동이 어려운 비정규직·중소기업 노동자들에게 문화·예술 활동 기회를 제공하고, 노동자 간 연대 의식을 강화하기 위한 사업이다.

도는 올해 △남동권역(수원·성남·용인·안성·이천·여주·광주·하남·양평·평택 등 10개 시군) ‘여주양평민주일반노동조합’ △남서권역(김포·부천·광명·시흥·안산·과천·안양·군포·의왕·화성·오산 등 11개 시군) ‘안양시노동인권센터’ △북부권역(고양·남양주·파주·의정부·양주·구리·동두천·포천·가평·연천 등 10개 시군) ‘고양시노동권익센터’ 등 3곳을 사업 수행단체로 선정했다.

총 사업비는 1억 5000만 원이며, 권역별로 남동권·남서권·북부권에 각 5000만 원씩 지원한다.

권역별 사업 수행단체는 동아리 선정위원회를 구성해 비정규직 동아리를 선정해 지원할 예정이다.

선정된 동아리는 150만원 한도 내에서 운영비, 문화행사 개최비 등을 지원받는다. 이 밖에 합동공연, 발표회, 전시회 등 성과 공유 시간도 가진다.

김정일 도 노동정책과장은 "비정규직은 고용불안으로 인한 소득 불안정으로 문화·예술 활동을 하기 어려운 실정"이라며 "이번 사업으로 비정규직 노동자 삶이 더욱 풍요로워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사업 지원을 희망하는 비정규직동아리는 해당 권역별로 문의하면 된다.

vv83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