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대·중견기업 협업 스타트업 모집…최대 1000만 원 지원
입력: 2024.04.15 08:38 / 수정: 2024.04.15 08:38

경기도, 혁신 오픈이노베이션 지원…5월 3일까지 접수

경기도와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는 다음 달 3일까지 대·중견기업과 스타트업의 동반성장을 위한 ‘경기도 혁신 오픈이노베이션 지원’에 참여할 경기도 소재 새싹기업(스타트업)을 모집한다./경기도
경기도와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는 다음 달 3일까지 대·중견기업과 스타트업의 동반성장을 위한 ‘경기도 혁신 오픈이노베이션 지원’에 참여할 경기도 소재 새싹기업(스타트업)을 모집한다./경기도

[더팩트ㅣ수원=진현권 기자] 경기도와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는 다음 달 3일까지 대·중견기업과 스타트업의 동반 성장을 위한 ‘경기도 혁신 오픈이노베이션 지원’에 참여할 새싹기업(스타트업)을 모집한다고 15일 밝혔다.

오픈이노베이션은 기업이 내부의 연구개발 활동에만 의존하지 않고, 외부 조직 및 관계자와 협업해 다양한 기술원천을 활용해 기술 혁신을 이루는 것을 말한다.

'경기도 혁신 오픈이노베이션 지원'은 올해 처음 추진하는 사업으로 대·중견기업과 혁신 기술 분야 협업사업 수행이 가능한 도내 스타트업을 연결해 사업화 자금을 지원한다.

이번 사업에 참여하는 대·중견기업은 △카카오모빌리티 △LG전자 △이노션 △SK에코플랜트 △한국전력공사 △NHN KCP 등 24개 사다.

모집 대상은 사업에 참가하는 대·중견기업 24개 사와 협업과제 수행이 가능한 도내 7년 이내 스타트업으로, 40개 사를 선정할 계획이다.

최종 선정된 스타트업에는 대·중견기업과의 협업에 필요한 연구개발, 시제품 제작, 지식재산권 출원·등록비 등 사업화 지원금을 최대 1000만 원까지 지원한다. 또 전문가 멘토링, 분야별 컨설팅 등 다양한 역량강화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참가 희망 스타트업은 기한 내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누리집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오픈이노베이션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배영상 경기도 벤처스타트업과장은 "혁신 기술과 참신한 아이디어를 가진 스타트업이 대·중견기업과 협력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대·중견기업과 동반 성장하며 새롭게 도약하기를 희망하는 역량 있는 스타트업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vv83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