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고혈압·당뇨병 등록관리 벤치마킹 줄이어
입력: 2024.04.14 13:11 / 수정: 2024.04.14 13:11

보건복지부·질병관리청·인천시 등 잇달아 우수사례 견학

광명시 고혈압·당뇨병등록교육센터 교육 모습./광명시
광명시 고혈압·당뇨병등록교육센터 교육 모습./광명시

[더팩트|광명=김동선 기자] 경기 광명시가 시행하는 고혈압·당뇨병 등록관리사업에 외부 기관의 견학이 줄을 잇고 있다.

14일 광명시에 따르면 지난 12일 인천시 건강증진과는 광명시가 운영하는 고혈압·당뇨병등록교육센터를 방문해 시의 등록관리사업 추진 성과 등 우수사례를 벤치마킹했다.

앞선 4일에는 보건복지부와 질병관리청이 방문해 우수사례를 살펴보고 보건복지부가 추진하는 1차 의료기관 만성질환 관리 시범사업과 협업 여부를 논의했다.

안승필 광명시 건강생활과장은 "광명시의 고혈압·당뇨병 등록관리사업이 시민의 합병증 입원 발생률 감소에 성과를 보이고 있어 타 기관의 벤치마킹이 이어지고 있다"며 "타 기관과의 상생 협업을 통해 광명시 건강지표 향상과 시민 건강 증진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광명시는 지난 2009년부터 고혈압·당뇨병 등록교육센터를 개설해 만 65세 이상 등록 환자에게 외래 진료비 1500원(월/인당), 약제비 2000원(월/질병당)을 지원하고 있다.

또 고혈압·당뇨병 환자 건강 관리와 발병 예방을 위해 권역별 상설교육장, 동네 카페로 찾아가는 교육, 건강리더가 이끄는 당뇨병 자조모임, 광명시 의사회와 함께하는 릴레이 건강강좌, 고당e공부방(온라인 교육사이트) 등을 운영하고 있다.

광명시 고혈압·당뇨병 등록교육센터는 상시 운영되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전화로 문의하면 상담받을 수 있다.

vv83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