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4회 장애인의 날 기념식' 개최…장애인 화합 한마당 시간 가져
입력: 2024.04.12 13:18 / 수정: 2024.04.12 13:18

장애인복지 위해 헌신한 유공자에 대한 표창 수여

제44회 전주시 장애인의 날 기념식이 12일 전북도장애인복지관 체육관에서 열렸다./전주시
'제44회 전주시 장애인의 날 기념식'이 12일 전북도장애인복지관 체육관에서 열렸다./전주시

[더팩트 | 전주=전광훈 기자] '제44회 전주시 장애인의 날 기념식'이 12일 전주지역 장애인과 가족, 봉사자 등 6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전북도장애인복지관 체육관에서 열렸다.

'함께 하는 길, 평등으로 향하는 길'을 슬로건으로 진행된 이날 행사는 △시니어 모델들의 패션쇼 △장애인 복지를 위해 헌신한 유공자에 대한 표창 및 장학금 전달식 △기념사 및 축사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참석자들은 축하공연과 장기자랑 등을 통해 화합의 시간을 갖기도 했다.

이영재 전주시장애인단체총연합회장은 기념사에서 "오늘 장애인의 날이 차이가 차별이 되지 않고,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동행하는 모두가 행복한 전주가 되는 디딤돌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우범기 전주시장은 "우리가 매년 장애인의 날을 기념하는 것은 장애인에 대한 인식을 새롭게 함으로써 장애인의 자립 의욕을 북돋고, 더불어 사는 포용 사회를 만들기 위함일 것"이라며 "장애를 이유로 차별과 불편을 겪지 않도록 장애에 대한 시민 인식개선과 장애인을 위한 생애 맞춤형 복지체계 구축에 힘써 전주가 일상에서 다 함께 누리는 신바람 복지도시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올해 장애인의 날 슬로건인 '함께 하는 길, 평등으로 향하는 길'은 '따뜻한 동행, 모두가 행복한 사회'라는 국정 목표와 제6차 장애인정책 종합계획의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차별 없이 살아가는 사회 실현'이라는 비전을 담고 있다.

scoop@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