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소래빛도서관, ‘섬 제주에서 평화와 인권을 만나다’ 강연
입력: 2024.04.12 11:24 / 수정: 2024.04.12 11:24

역사 인문학 강연 시리즈…제주 출신 박진우 작가 강연

‘섬 제주에서 평화와 인권을 만나다’ 강연 홍보문/시흥시 소래빛도서관
‘섬 제주에서 평화와 인권을 만나다’ 강연 홍보문/시흥시 소래빛도서관

[더팩트|시흥=김동선 기자] 경기 시흥시 소래빛도서관은 ‘섬 제주에서 평화와 인권을 만나다’를 주제로 제주 출신 박진우 작가를 초청해 역사 인문학 강연 시리즈 강연을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강연은 오는 17일부터 5월 22일까지 매주 수요일 오후 7시, 다섯 차례에 걸쳐 소래빛도서관 3층 공연장에서 열린다.

‘섬 제주에서 평화와 인권을 만나다’는 제주의 역사와 환경을 평화와 인권의 관점에서 바라보는 강연으로, 역사 인문학 소양을 끌어내는 내용을 담았다. 5회차로 이어지는 강연은 △제주의 탄생 △제주의 사람들과 제주의 문화 △제주의 현대사 △지금 제주는! 등 매회 다양한 주제를 다룬다.

강연은 역사의 흐름에 따라 진행되어 제주의 탄생부터 현재 관광지로 거듭나기까지의 과정을 다루고, 제주의 환경문제로 이어지는 주제에 대해 날카로운 통찰을 제공한다. 또한, 평화와 인권의 시각에서 제주를 다양하게 바라보고 제주의 역사와 환경을 다양한 관점에서 살펴보며 참가자들에게 다양한 생각거리를 제공한다.

강연을 진행하는 박진우 작가는 대통령비서실 행정관과 제주환경운동연합 집행위원장을 거쳐 광주광역시 공무원교육원 강사, 오마이뉴스 시민기자로 활동 중이다. 그는 ‘틀낭에 진실꽃 피엄수다’, ‘환경을 넘어 지속가능발전으로’, ‘미친 군수와 삽질하는 공무원’ 등 저서를 냈다.

강연 참여 신청은 시흥시 도서관 누리집에서 선착순으로 진행 중이며, 자세한 내용은 시흥시 도서관 누리집의 문화마당에 접속해 ‘문화강좌’를 참고하면 된다. 궁금한 사항은 소래빛도서관 자료정보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vv83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