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도서관의 날·도서관 주간' 맞아 다양한 행사 개최
입력: 2024.04.11 13:26 / 수정: 2024.04.11 13:26

주제 ‘도서관, 당신의 내일을 소장 중입니다’…12~18일
강연·작가 초청 대화 등 책과 시민 잇는 다양한 행사


광명시중앙도서관 전경/광명시
광명시중앙도서관 전경/광명시

[더팩트|광명=김동선 기자] 경기 광명시는 제2회 도서관의 날·도서관 주간을 기념해 4월 한 달간 시민들의 도서관 이용 활성화와 독서 생활화에 기여하는 다양한 독서문화 행사를 진행한다.

11일 시에 따르면 제2회 도서관의 날(12일)과 도서관 주간(12~18일)을 맞아 ‘도서관, 당신의 내일을 소장 중입니다’를 주제로 6개 공공도서관에서 동시에 다양한 독서이벤트를 펼친다.

하안도서관은 △가족 문화 공연 ‘마법 선물 상자’ △독립출판 도서 전시 및 판매 △‘청소년 문학상’, ‘세계 아동문학상’ 수상작 테마북컬렉션 △시민 열린전시회 ‘우드전’을 진행한다.

광명도서관은 △우서희 작가의 ‘생각이 깊은 아이로 키우는 철학 대화법’ △도토리 프로젝트 인형극 ‘심퉁이의 꿈속 나라’ △아트갤러리 전시회 ‘캘리와 수채화, 예서를 산책하다’를 진행한다.

철산도서관은 △오경아 작가 초청 강연회 ‘도시에서 꿈꾸는 정원생활’ △사서 북큐레이션 ‘국외 문학상 수상작’을, 소하도서관은 △정보라 작가 초청 강연회 △장르문학 추천 도서 전시 ‘SF부터 호러까지’를 선보인다.

연서도서관은 △더 파랑새 작품 전시 ‘실로 그리는 그림’ △우리동네 문학쉼터 ‘테라스 BOOK 힐링존’, 충현도서관에서는 △가족 문화 공연 ‘마술사의 도서관’을 개최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광명시 도서관에서 원화 전시를 비롯해 연령별 추천도서 목록을 홈페이지에 제공하고,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해 시민들이 도서관에서 여가를 선용하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다양하게 준비한 도서관 주간 행사에서 가족, 친구와 함께 새로운 독서문화를 체험하고 책과 도서관을 가까이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광명시 2024년 제2회 도서관의 날·도서관 주간 행사의 대상, 모집인원, 운영 기간 등은 도서관별로 다르므로, 자세한 사항은 광명시 도서관 홈페이지에서 각 도서관 공지 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vv83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