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 사전투표소 불법 카메라 설치 도운 공범 2명 검찰 송치
입력: 2024.04.09 10:35 / 수정: 2024.04.09 10:35

양산 사전투·개표소 4곳에 불법 카메라 설치·회수 역할 맡아

양산경찰서는 4.10 총선 전국 사전투표소에 침입해 불법 카메라를 설치한 40대 유튜버를 도운 공범 2명을 검찰에 구속 송치했다고 9일 밝혔다./양산=강보금 기자
양산경찰서는 4.10 총선 전국 사전투표소에 침입해 불법 카메라를 설치한 40대 유튜버를 도운 공범 2명을 검찰에 구속 송치했다고 9일 밝혔다./양산=강보금 기자

[더팩트ㅣ양산=강보금 기자] 4.10 총선 전국 투표소 및 개표소에 불법 카메라를 설치한 혐의로 유튜버 A(40대) 씨가 구속된 가운데 경남 양산에서 불법 카메라 설치를 도운 공범 2명도 검찰에 넘겨졌다.

경남 양산경찰서는 불법 카메라를 몰래 설치한 혐의(건조물침입과 통신비밀보호법 위반)로 B(70대) 씨와 C(50대) 씨를 구속 송치했다고 9일 밝혔다.

이들은 지난달 10일 양산의 모처에서 만나 카메라 설치 장소를 비롯해 설치 방법, 설치 후 회수 등에 대해 모의한 것으로 파악됐다.

B 씨는 주범인 구속된 유튜버 A 씨와 함께 양산 사전투·개표소 4곳에 불법 카메라를 설치한 혐의를 받는다. C 씨는 선거일 이후 촬영된 카메라를 회수하는 역할을 맡았던 것으로 확인됐다.

앞서 주범인 유튜버 A 씨는 서울·경기·부산·인천·경남·대구 등에서 사전투표 장소로 운영이 예상되는 41곳에 불법 카메라를 설치한 혐의를 받고 지난 5일 검찰에 구속 송치됐다.

A 씨는 "부정 선거를 우려해 카메라를 설치했다"는 취지로 경찰에 진술했다.

경남경찰청 관계자는 "앞으로도 선거 질서 교란 행위에 대해 엄정하게 대응할 방침이다"고 말했다.

hcmedia@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