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녹차연구소, 뉴욕 맨해튼에 판매장 개설 위한 업무협약 체결
입력: 2024.04.08 17:36 / 수정: 2024.04.08 17:36
하동녹차연구소, 미국의 Shine 32 Inc 및 3S Consulting LLC와 하동 차 미국 시장 진출 및 판매장 개설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하동군
하동녹차연구소, 미국의 Shine 32 Inc 및 3S Consulting LLC와 하동 차 미국 시장 진출 및 판매장 개설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하동군

[더팩트ㅣ하동=이경구 기자]하동녹차연구소가 미국 기업과 손을 잡고, 한국의 우수한 차 문화를 뉴욕에 전파한다.

하동녹차연구소는 미국의 Shine 32 Inc 및 3S Consulting LLC와 하동 차의 미국 시장 진출 및 뉴욕 내 차 판매장 개설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Shine 32 Inc는 미국 뉴욕 맨해튼 지역에 위치한 화장품 판매 기업으로 뉴욕 중심부에 차 판매장 개설을 위한 기반을 마련했다. 이 판매장은 연내 개장 예정이며 하동군에서 생산된 다양한 차 제품과 특화 제품을 미국 시장에 소개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또 3S Consulting LLC는 한국제품의 미국 진출을 지원하는 컨설팅 기업으로 차 판매장 운영 경력을 바탕으로 이번 프로젝트에 중요한 역할을 맡고 있다.

이사장 하승철 군수는 이번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한국의 우수한 차 문화를 세계에 알리고 하동 차를 글로벌 중심지인 뉴욕에 전파하는 중요한 발걸음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Shine 32 Inc와 3S Consulting LLC의 대표들도 "하동 차의 뛰어난 맛과 품질에 감명받았다"며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미국 내 한국 차의 매력을 널리 전파하고자 한다. 양사는 향후 하동 차의 미국 내 판매 확대 및 홍보를 위한 다양한 전략을 수립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hcmedia@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