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보도용 사진 촬영교육…"양질의 홍보서비스 제공"
입력: 2024.04.08 17:14 / 수정: 2024.04.08 17:14
경기도의회 사무처 직원들이 8일 대회의실에서 디지털 사진 촬영교육을 받고 있다./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 사무처 직원들이 8일 대회의실에서 디지털 사진 촬영교육을 받고 있다./경기도의회

[더팩트ㅣ수원=유명식 기자] 경기도의회는 보도용 의정활동 사진의 질을 높이기 위해 의회사무처 전 직원을 대상으로 8일 ‘디지털 사진 촬영교육’을 실시했다.

대회의실에서 열린 교육에서는 사진전문업체 ‘유니크스튜디오’의 조민서 대표가 직원 70여 명에게 사진의 원리와 특성, 촬영방법 등을 2시간여 강의했다.

조 대표는 프랑스 사진 전문교육기관인 ETPA를 졸업한 DSLR 카메라 전문가다.

그는 교육에서 △사진의 역사 △DSLR 카메라 기능 및 사용법 △의회용 사진의 특징 △휴대전화를 통한 촬영기법 등을 안내했다.

또 ‘크로핑(cropping: 주제를 부각하기 위해 불필요한 부분을 잘라내는 기법)’ 등의 적용 사례를 설명했다.

조 대표는 "의원이 발언이나 건의할 때의 모습을 포착해 역동적으로 담아내 신속하게 배포될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교육을 계획하고 주관한 도의회 사무처 언론홍보담당관 관계자는 "사진은 강력한 의사소통 도구이자 의정활동을 생생하게 기록하고 전파하는 중요한 자료"라며 "의회 직원들의 전문성을 높여 경기도민에게 양질의 의정홍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vv83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