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인공지능 실증 지원사업' 참여 기업 모집
입력: 2024.04.08 09:04 / 수정: 2024.04.08 09:04

도내 인공지능 분야 중소기업 ·스타트업 신청…과제 당 최대 1억 5000만 원 지원

경기도는 인공지능(AI)을 활용한 서비스 모델, 산업 제품 발굴을 위해 오는 26일까지 2024년 경기도 인공지능(AI) 실증 지원사업 민간 분야 참여 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경기도
경기도는 인공지능(AI)을 활용한 서비스 모델, 산업 제품 발굴을 위해 오는 26일까지 '2024년 경기도 인공지능(AI) 실증 지원사업' 민간 분야 참여 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경기도

[더팩트ㅣ수원=진현권 기자] 경기도는 인공지능(AI)을 활용한 서비스 모델, 산업 제품 발굴을 위해 오는 26일까지 '2024년 경기도 인공지능(AI) 실증 지원사업' 민간 분야 참여 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인공지능 기술을 보유한 중소기업이 실제 환경에서 기술을 검증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총예산 9억 원으로 5개 과제를 지원하며, 민간 분야 4개 과제와 공공 분야 1개를 순차 모집해 대상 기업을 선정할 계획이다.

민간 분야는 다양한 산업 분야의 인공지능 기술, 제품·서비스 실증을 지원한다. 교육, 의료, 교통, 제조, 홍보 등 기업이 원하는 분야의 아이디어를 자유롭게 제안하고, 이에 대한 인공지능 기술을 실증할 수 있다.

선정된 기업은 실증 과제 수행을 위해 네이버 또는 AWS 클라우드 이용 시, 비용의 일정 범위 내에서 추가로 용량을 지원받는다. 과제(4개)당 최대 1억 5000만 원을 지원하며 도내 인공지능 분야의 중소기업 및 스타트업이 신청할 수 있다.

공공 분야는 공공서비스 혁신과 사회문제 해결을 위해 도민과 함께 인공지능 활용 아이디어를 발굴할 계획이다. 의견 수렴을 거쳐 도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체감형 실증 과제를 선정해 실증 지원하며, 민간 분야에 이어 순차 공고 예정이다.

공공 분야 실증은 1개 과제, 최대 3억 원을 지원하며 시군 및 산하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모집할 계획이다.

김현대 경기도 미래성장산업국장은 "인공지능이 산업 발전과 경제 성장, 그리고 도민의 삶에 기여하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며 "도민이 일상 생활에서 체감 가능한 우수 서비스 발굴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민간 분야 실증 지원 참여 희망 기업은 기한 내 이지비즈 홈페이지에서 공고문을 확인한 뒤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AI산업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vv83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