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 그린바이오 벤처캠퍼스 조성사업 설계공모, '바이오-클러스터' 선정
입력: 2024.04.05 16:28 / 수정: 2024.04.05 16:28

합리적 배치계획으로 이용효율 높여

진주 그린바이오 벤처캠퍼스 조성사업 설계공모 당선작 건축사사무소 광장의 작품 바이오-클러스터’/진주시
진주 그린바이오 벤처캠퍼스 조성사업 설계공모 당선작 건축사사무소 광장의 작품 '바이오-클러스터’/진주시

[더팩트ㅣ진주=이경구 기자] 경남 진주시는 ‘진주 그린바이오 벤처캠퍼스 조성사업’ 설계공모 당선작으로 건축사사무소 광장의 작품 '바이오-클러스터’를 선정했다고 5일 밝혔다.

그린바이오 벤처캠퍼스 조성사업은 총사업비 339억 원을 투입해 문산읍 진주바이오산업진흥원 내 유휴 부지에 연면적 5819㎡, 지하 1층, 지상 5층 규모로 건립될 예정이다.

시는 미래농업의 신성장 산업인 그린바이오 산업의 생태계 구축을 위해 지난해 6월 농림축산식품부가 주관하는 ‘그린바이오 벤처캠퍼스 조성사업’에 최종 선정돼 지난 1월부터 설계공모를 했다.

설계공모에는 총 23개 업체 작품이 접수돼 최종 5개의 작품이 선정됐다.

당선작 ‘바이오-클러스터’는 그린바이오 벤처캠퍼스의 용도와 특성을 잘 파악한 작품으로 기존 건축물들과의 연계성, 향후 확장 가능성 등을 고려한 합리적인 배치계획으로 대지의 이용효율을 높인 점이 우수하다는 심사위원회의 평가를 받았다.

시는 당선작에 설계권을 부여하고 올해 설계를 마무리하고 2025년 상반기 착공해 2026년 준공을 목표로 사업을 추진한다.

hcmedia@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