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례군, '대한민국 압화대전' 수상작 시상식 개최
입력: 2024.04.05 15:16 / 수정: 2024.04.05 15:16

대통령상에 김명숙 작가 '세월을 품은 여행'

구례군은 지난 3일 구례문화예술회관에서 ‘제23회 대한민국 압화대전’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구례군
구례군은 지난 3일 구례문화예술회관에서 ‘제23회 대한민국 압화대전’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구례군

[더팩트 l 구례=오중일 기자] 전남 구례군은 지난 3일 구례문화예술회관에서 '제23회 대한민국 압화대전'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압화대전에는 11개 나라에서 322점의 작품이 출품됐고, 75점이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수상작은 한국압화박물관에 연중 전시될 예정이다.

올해 종합대상(대통령상)은 김명숙 작가의 '세월을 품은 여행'이 받았다. '세월을 품은 여행'은 소중한 만남과 아름다운 자연의 속삭임이 있던 추억의 한 자락을 담아낸 작품이다.

종합대상을 수상한 김명숙 작가는 "작은 농원에서 꽃을 키워내며 작품 활동을 하는 시간이 가장 행복하다"며 "압화 대중화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말했다.

김순호 구례군수는 "압화는 자연과 예술을 융합해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하고 산업화할 수 있는 매력적인 분야"라며 "올해도 수준 높은 작품을 출품해 주신 압화 예술인들에게 깊이 감사드리고, 압화 발전을 위해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시상식에서는 부대행사로 제3회 상상누름꽃 경연 작품 전시, 우수 농특산물 홍보·판매 등 다양한 행사가 함께 진행돼 방문객의 큰 호응을 얻었다.

한국압화박물관은 세계 유일의 압화박물관으로 역대 압화대전 수상작 등을 상설 전시하고, 산청항노화엑스포, 전남수묵비엔날레 등 특별전시를 통해 관람객들에게 다채로운 문화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구례군은 압화의 예술성과 인지도 향상을 위해 전남도 동부청사 압화 특별전시 등 다양한 전시 행사와 압화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다.

forthetrue@naver.com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