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중앙도서관, 동화구연 전문교육·실습 진행
입력: 2024.04.05 11:05 / 수정: 2024.04.05 11:05

동화구연 동아리 활동, 도서관 문화예술동아리 지원사업 선정

중앙도서관 문화예술 동아리 회원모집 포스터./시흥시
중앙도서관 문화예술 동아리 회원모집 포스터./시흥시

[더팩트|시흥=김동선 기자] 경기 시흥시 중앙도서관이 오는 16일부터 ‘동화구연 전문교육과 실습’을 진행한다.

5일 시흥시에 따르면 중앙도서관은 문화체육관광부 주최, 한국도서관문화진흥원 주관 ‘2024년 도서관 문화예술동아리 활동 지원’ 사업에 2년 연속 시행기관으로 선정돼 이번 실습·교육을 진행하게 됐다.

‘도서관 문화예술동아리 활동지원’ 사업은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도서관을 활용해 지역주민이 스스로 참여하는 문화예술 커뮤니티를 형성하고, 직접 체험하고 즐기는 문화예술 활동의 장을 마련하는 사업이다.

동화구연 동아리(동동이)는 지난해에 처음 결성돼 기초 및 실습 교육을 진행했으며, 시흥책문화축제, 지역아동센터 등 지역사회 재능기부 활동에 참여했다. 이를 통해 참여자들에게 문화예술 활동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사회의 재능기부 문화를 확산하는 데 이바지했다.

시흥시중앙도서관은 이번 공모사업으로 ‘동동이’를 새롭게 결성해 운영한다. 동아리 회원들은 4월부터 11월까지 매월 3회 동화구연 전문가 지도로, 기초교육과 시연을 포함한 총 20회의 교육 과정과 4회 이상의 지역사회 재능기부 활동에 참여하게 된다.

동화구연 동아리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은 시흥시 도서관 누리집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 및 기타 문의 사항은 누리집 공지 사항을 확인하거나 중앙도서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vv83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