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작은도서관과 함께하는 ‘책 피는 봄’ 책 축제
입력: 2024.04.04 11:00 / 수정: 2024.04.04 11:00

20일 에코시티 세병공원, 27일 전주시청 앞 노송공장

전주시가 봄철을 맞아 오는 20일과 27일 주민 사랑방이자 각 마을의 독서거점인 작은도서관들과 함께하는 책 축제를 연다.
전주시가 봄철을 맞아 오는 20일과 27일 주민 사랑방이자 각 마을의 독서거점인 작은도서관들과 함께하는 책 축제를 연다.

[더팩트 | 전주=전광훈 기자] 책의 도시 전북 전주시(시장 우범기)가 봄철을 맞아 주민 사랑방이자 각 마을의 독서거점인 작은도서관들과 함께하는 책 축제를 연다고 4일 밝혔다.

시는 오는 20일과 27일 각각 송천동 에코시티 세병공원과 전주시청 앞 노송광장에서 ‘작은도서관과 함께하는 책 피는 봄’ 책 축제를 개최한다.

올해 3회째를 맞은 ‘작은도서관과 함께하는 책 피는 봄’ 책 축제는 지역독서문화 확산과 작은도서관 활성화를 위해 공립·사립작은도서관이 주축이 돼 진행을 맡는다.

먼저 20일 덕진권역 행사에서는 전주시 곳곳에서 운영되는 사립작은도서관들이 연합해 작은도서관 홍보와 활성화를 위해 밖으로 나온다는 의미로 ‘우당탕탕 작은도서관’을 주제로 다양한 독서문화프로그램을 진행한다.

구체적으로 이날 행사에서는 ‘추억여행 그림책 만들기’와 ‘나만의 북커버 만들기’, ‘책 등장인물 열쇠고리 만들기’ 등 다양한 독서체험부스를 비롯해 △독서골든벨 △북마켓 등 시민들이 즐겁게 책을 만날 수 있는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특히 책에 나오는 등장인물 분장을 하고 이날 축제현장을 찾는 시민에게는 무료 사진 촬영과 필사노트가 제공되며, 작은도서관 어린이 이용자들이 주인공이 되는 책 플리마켓도 예정돼 있다.

이어 오는 27일 열리는 완산권역 행사는 공립작은도서관이 힘을 모아 준비하며, ‘2024 어린이 책의 해’를 기념해 0세부터 100세까지 모두가 즐길 수 있다는 다양한 독서진흥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외에도 이날 노송광장에서는 인디언 텐트에서 그림책을 읽고 어린이가 모두에게 추천하는 책을 살펴보는 △책마당 △OX퀴즈 △박 터트리기 △북마켓 △북카페 등 여러 가지 놀거리와 읽을거리도 만날 수 있다.

이강준 전주시 도서관본부장은 "작은도서관이 마련한 다양한 프로그램과 체험행사를 통해 온 가족이 책으로 소통하는 즐거운 시간이 되길 바란다"면서 "따뜻한 봄, 야외에서 펼쳐지는 작은도서관 책 축제에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기타 자세한 일정과 프로그램 등은 전주시도서관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scoop@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