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충남교육청, ‘온 시스템’ 운영 업무협약 체결
입력: 2024.04.02 16:18 / 수정: 2024.04.02 16:18

학생 기초‧기본학력 보장, 학습결손 해소 위한 협력 다짐

김재웅 전남교육감(오른쪽)과 김지철 충남교육감이 업무협약식을 마친 뒤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김재웅 전남교육감(오른쪽)과 김지철 충남교육감이 업무협약식을 마친 뒤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더팩트 l 무안=기윤희 기자] 전남교육청과 충남교육청이 학생들의 기초·기본 학력 보장 및 학습 결손 해결을 위한 ‘온시스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2일 제주 메종글래드 호텔에서 업무협약을 맺고 △기초학력 진단 보정 및 관련 자료 공유 △기초학력 보장·한글 해득 관련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에 관한 협력 △‘온시스템’관련 자료 제공 및 공동연구 등 기초학력 보장을 위한 적극적인 업무 교류 및 협력 관계 구축을 약속했다.

'온시스템'은 디지털을 기반으로 학생들의 학습 부진 원인과 학습 수준을 진단해 유형별 분석 결과를 제공하고 이에 따른 맞춤형 보정자료를 제공해 주는 프로그램이다. 한글 해득을 지원하는 ‘온한글’, 기초학력을 보장하는 ‘온채움’, 문해력 향상을 지원하는 ‘온생각’으로 구성돼 있다.

이와 관련 지난달 13일 기초학력전담교사들 대상 사전 연수에서 "보정 지도에 대한 이력 관리가 체계적이고, 검사 결과에 따라 보정 문항이 다양하게 제공되며, 다문화 비율이 높은 전남 특성에 걸맞은 프로그램"이라는 긍정적인 의견이 제시됐다.

김대중 전남도교육감은"기초학력 보장은 학생 개인의 평등한 출발선을 보장하는 공교육의 기본 책무"라며, 충남교육청과의 '온시스템' 업무협약에 대한 감사의 뜻을 전했다. 또, "두 교육청 간의 기초학력 책임 보장교육을 위한 상호 프로그램 협력 및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forthetrue@naver.com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