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K경남은행, 초등생에 '체험형 금융진로교육'
입력: 2024.04.02 14:53 / 수정: 2024.04.02 14:53

금융감독원 경남지원과 공동 진행
올바른 용돈 사용법 등 체험형 교육


BNK경남은행은 금융감독원 경남지원과 부곡초등학교학포분교장에서 ‘체험형 금융진로교육’을 했다./경남은행
BNK경남은행은 금융감독원 경남지원과 부곡초등학교학포분교장에서 ‘체험형 금융진로교육’을 했다./경남은행

[더팩트ㅣ경남=이경구 기자] BNK경남은행은 금융감독원 경남지원과 공동으로 ‘체험형 금융진로교육’을 실시했다고 2일 밝혔다.

교육에 앞서 금융감독원 경남지원과 BNK경남은행 관계자들은 부곡초등학교 학포분교장에서 교장선생님과 금융교육 현장 간담회를 열고 학생들의 금융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금융감독원 경남지원은 ‘초등학생을 위한 금융 이야기’라는 주제로 보드게임을 활용해 올바른 용돈 사용법을 재미있게 알려 주는 교육을 진행했다.

BNK경남은행은 학생들이 무빙뱅크(이동점포)에서 자동화기기(CD/ATM) 입출금 체험, 은행원 체험을 할 수 있게 교육했다.

박두희 상무는 "무빙뱅크를 활용한 체험형 금융교육은 학생들이 직접 체험하며 재미있게 배울 수 있기 때문에 인기가 많은 편"이라며 "앞으로도 BNK경남은행은 지역 아동과 청소년들이 올바르게 성장할 수 있게 다양한 금융교육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최진영 금융감독원 경남지원 부지원장은 "이번 교육은 학생들에게 올바른 용돈 사용법을 알려주는 등 좋은 체험학습의 기회였다"며 "향후 금융감독원은 도서·산간지역 소재 학생들에게 충분한 금융교육 기회가 제공될 수 있도록 현장 간담회 및 체험형 금융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라고했다.

hcmedia@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