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군, 반려동물 친화도시로 거듭나기 위한 기반 마련
입력: 2024.04.02 11:23 / 수정: 2024.04.02 11:23
경북 영양군 동부리 소재 반려동물놀이터./영양군
경북 영양군 동부리 소재 반려동물놀이터./영양군

[더팩트 I 영양=김은경 기자] 경북 영양군이 ‘반려인 1500만 명 시대’에 발맞춰 반려동물 친화도시로 거듭나기 위한 기반을 마련하고 있다.

2일 영양군에 따르면 군은 지난 2021년부터 반려동물 기반사업을 준비해 2022년에는 유기동물보호소를 설치하고 지난해에는 ‘제1회 반려동물 체험 프로그램 행사’를 진행하고 경북 최초의 반려동물 놀이터를 조성했다.

향후 동물보호센터 내 동물병원을 구축해 유기·유실동물 등이 구조 및 응급상황 시 진료받을 수 있는 의료 환경을 조성할 계획이다.

특히 2025년에는 반려동물 인프라 관련 ‘원스톱’ 서비스 제공을 위한 유기 동물입양센터 교육홍보관, 카페 등 반려인과 비 반려인 모두가 이용 가능한 ‘영양군 동물돌봄(복지)센터’를 개소할 예정이다.

한편 영양군 ‘국립 검마산 자연휴양림’은 반려견 동반입장 및 숙박이 가능한 국립 휴양림(전국 4곳)으로서 지난해 3만 명의 방문객이 몰렸다.

또 조지훈 시인의 고향인 ‘주실마을’의 고택에서도 반려동물과 함께 체험 및 숙박 가능하다.

영양군 관계자는 "반려동물이 마음껏 뛰놀 수 있는 각종 편의시설이 잘 갖춰 반려동물 친화 도시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tktf@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