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권관항에서 '어선사고 예방 릴레이 안전 캠페인'
입력: 2024.04.01 12:59 / 수정: 2024.04.01 12:59
평택시 현덕면 권관항에서 열린 어선사고 예방 릴레이 안전 캠페인 현장. /평택시
평택시 현덕면 권관항에서 열린 '어선사고 예방 릴레이 안전 캠페인' 현장. /평택시

[더팩트|평택=김원태 기자] 경기 평택시가 최근 빈번하게 발생하는 해상 어선사고의 경각심을 일깨우기 위한 안전 캠페인을 전개했다.

1일 평택시에 따르면 시는 지난 29일 평택지방해양수산청 등 유관기관 관계자, 어업인과 함께 현덕면 권관항에서 어선사고 예방 릴레이 안전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번 캠페인은 최근 해상에서 어선사고로 인한 인명피해가 지속적으로 발생함에 따라 어업인의 안전의식을 제고하고 해양안전 문화 확산을 위해 마련됐으며 전국 주요 항·포구에서 릴레이로 진행 중이다.

평택시 주최로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평택지방해양수산청, 평택해양경찰서, 경기남부수협, KOMSA, 어업인(평택선주협회, 권관리 어촌계 등) 등 30여 명이 참석했다.

캠페인 현장에서는 어업인 대표가 어선 안전조업 결의문 낭독을 통해 안전조업 의지를 다지는 한편, 안전구호를 제창하며 자신과 가족, 동료를 위해 현장 실천에 앞장설 것을 약속했다.

시는 캠페인에서 어업인들에게 출항 전 안전점검 생활화, 구명조끼 착용, 무선설비(무전기)와 위치발신장치의 상시 정상 작동, 사고예방 안전수칙 준수 등을 당부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기회를 통해 어업인들에게 안전사고의 경각심을 불러일으키는데 도움이 됐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어선 안전관리 강화를 통해 어선사고 예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vv83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