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청소년수련관, 롤러스케이트장 개장 및 본격 운영
입력: 2024.04.01 13:04 / 수정: 2024.04.01 13:04
남원시가 청소년수련관 유휴부지 내 롤러스케이트장을 본격적으로 운영 시작했다. /남원시
남원시가 청소년수련관 유휴부지 내 '롤러스케이트장'을 본격적으로 운영 시작했다. /남원시

[더팩트 | 남원=최영 기자] 전북 남원시는 지난달 30일 청소년수련관 유휴부지 내에 청소년 야외 스포츠 활동공간으로 마련한 롤러스케이트장에서 청소년과 가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장식을 거행하고 본격적인 운영을 알렸다고 1일 밝혔다.

청소년수련관 롤러스케이트장은, 지난해 3억 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900㎡ 전용트랙과 관리실 및 청소년 여가 활동실 등 전용공간을 조성했다.

이 공간은 80~90년대 청소년들에게 성황했던 롤러장 재현으로서, 청소년에게는 새로운 체육활동을, 부모에게는 레트로 감성을 제공해 가족단위 및 학교 연계로 다양하게 활용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청소년자치기구 대표들의 테이프 커팅식과 청소년 밴드 동아리 '라온'의 축하 공연을 시작으로 롤러타기 체험이 진행됐다. 더불어 청소년 자원봉사자들이 직접 준비한 김밥, 팝콘, 아이스티 등 먹거리 무료 체험과 VR체험실, 코인노래방 등에서 다양한 실내놀이 활동도 함께했다.

남원시 관계자는 "우리 지역 청소년들이 건전하게 뛰어 놀 수 있는 공간이 생겨서 너무 기쁘다"며 "앞으로도 더 큰 행복을 위한 청소년 활동시설 확충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남원시청소년수련관 관장은 "청소년수련관 롤러스케이트장은 청소년들의 정책 제안으로 조성된 만큼 안전하고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도록 건강한 청소년 놀이문화시설로 만들어가겠다"고 전했다.

롤러스케이트장은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남원시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 SNS(밴드, 인스타그램, 페이스북)를 통해 알 수 있으며, 기타 사항은 청소년수련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scoop@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