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오는 6~7일 '인천대공원 벚꽃축제' 개최
입력: 2024.04.01 11:01 / 수정: 2024.04.01 11:01

APEC 정상회의 유치 기원행사 비롯 다양한 공연과 체험 행사

인천대공원 벚꽃 길/더팩트DB
인천대공원 벚꽃 길/더팩트DB

[더팩트ㅣ인천=김재경 기자] 인천대공원 범시민 벚꽃 축제가 오는 6~7일 이틀간 개최된다.

1일 인천시에 따르면 ‘인천대공원 범시민 벚꽃축제’는 지난해에도 이틀간 약 17만 명이 다녀가는 등 인천의 대표 축제로 자리 잡았다.

올해 벚꽃 축제는 2025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 인천 유치를 기원하는 마음을 담아 개최된다.

행사 첫날인 6일에는 APEC 정상회의 유치 기원 개막식을 시작으로, 홍진영·나태주 등 국내 유명 가수가 출연하는 축하공연이, 둘째 날인 7일에는 인천지역 문화예술 단체들의 공연인 ‘인천사랑 콘서트’와 영화에 삽입된 음악들을 중심으로 한 ‘ESG 시네마 재즈 콘서트’가 진행된다.

인천대공원 범시민 벚꽃축제 행사 포스터/인천시
인천대공원 범시민 벚꽃축제 행사 포스터/인천시

그 밖에 인천을 대표하는 벚꽃 명소인 인천대공원 벚꽃을 주제로 한 포토존이 준비돼 있으며, 천연 염색 체험, 폐현수막을 이용한 액자 만들기, 씨 글라스(Sea glass) 목걸이 만들기 등 탄소중립을 실천하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고창식 시 인천대공원사업소장은 "시민들이 벚꽃과 함께 소중한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안전한 행사 진행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최고의 국제회의 개최 역량을 갖춘 이곳 인천에서 APEC 정상회의가 개최될 수 있도록 시민 모두가 뜻을 모으는 축제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infac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