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이강 광주 서구청장, '청렴 공직자상' 수상
입력: 2024.03.29 13:17 / 수정: 2024.03.29 13:17

인허가⋅재세정 분야 소통 창구 마련해 행정 신뢰 확보 노력

김이강 광주 서구청장이 인허가, 재⋅세정 분야 등 분야에 대해 적극적인 소통창구를 마련해 행정 신뢰를 확보한 공로를 인정받아 (사)부패방지국민운동이 주는 청렴 공직자상을 수상했다./ 광주 서구
김이강 광주 서구청장이 인허가, 재⋅세정 분야 등 분야에 대해 적극적인 소통창구를 마련해 행정 신뢰를 확보한 공로를 인정받아 (사)부패방지국민운동이 주는 청렴 공직자상을 수상했다./ 광주 서구

[더팩트 l 광주=나윤상 기자] 김이강 광주 서구청장이 공직사회의 청렴 문화 확산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국민권익위원회 소관 (사)부패방지국민운동 광주총연합 청렴 공직자상을 받았다.

서구는 28일 제이아트 웨딩홀에서 유관기관 관계자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렴 실천 결의대회’를 개최한 자리에서 김 구청장이 청렴 공직자상을 받았다고 29일 밝혔다.

이날 결의대회에서는 공직사회와 의료, 기업 분야에서 반부패 및 투명한 사회를 만드는 데 앞장서 온 김이강 서구청장과 정찬영 동명병원 원장, 구제길 세종요양병원 원장이 각각 청렴 공직자상과 청렴 의료인상, 청렴 기업인상을 받았다.

김 구청장은 인허가, 재·세정 분야 등 민원 발생이 많은 분야에 대해 구청장 직통 문자폰인 '바로문자하랑께', 현장 중심의 '내곁에 구청장실' 등 적극적인 소통 창구를 마련해 행정 신뢰를 확보했다. 또한 부패행위 근절을 위해 △청렴주의보·부패대피령 발령 △부패 자정기능 강화를 위한 청렴지기단 활동 및 청렴 캠페인 △간부공무원 청렴도 평가 등을 통해 공무원들이 반부패 및 청렴생활을 실천할 수 있도록 공직 내 청렴문화 정착에 앞장서 왔다.

그 결과 서구는 국민권익위원회에서 실시한 2023년도 공공기관 종합청렴도 평가에서 지난해 4등급보다 2계단 상승한 2등급을 달성했다.

김이강 서구청장은 "청렴을 위한 서구청 공직자 모두의 노력이 있었기에 이 상을 받을 수 있었다"며 "돈 있고 빽 있는 사람들도 누구든지 동등하게 줄서고 공정하게 살아갈 수 있는 투명한 광주, 청렴한 서구를 만들기 위해 앞으로도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kncfe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