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청년 월세 지원사업 추진…10개월간 월 최대 15만원
입력: 2024.03.29 11:01 / 수정: 2024.03.29 11:01

‘사천형 청년 월세지원사업’도 별도 시행

사천시청 전경./사천시
사천시청 전경./사천시

[더팩트ㅣ사천=이경구 기자] 경남 사천시는 주거비 부담으로 자립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들에게 도움을 주기 위해 ‘2024년 청년월세 지원사업’을 시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지원대상은 신청일 현재 사천시에 주소를 두고 있는 18세 이상 39세 이하 청년으로 부모님과 별도 거주하는 무주택 세대주다. 지원금액은 10개월간 실제 월세 범위 내에서 월 최대 15만 원을 지원하며 인원은 41명이다.

신청기간은 다음 달 15일부터 28일까지이며 온라인 통합신청 플렛폼인 ‘경남바로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방문·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사천시청 홈페이지 또는 사천시 청년센터 공식 블로그인 네이버 블로그 ‘청춘도화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시는 올해부터 이번 청년월세 지원사업에 선정된 청년들에게 12개월간 추가로 월세를 지원하는 ‘사천형 청년 월세지원사업’을 별도로 시행한다.

이에 따라 관내에 취업하는 청년들은 청년월세 지원사업 10개월, 사천형 청년 월세지원사업 12개월 등 최장 연속 22개월간 월세를 지원받을 수 있게 돼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박동식 시장은 "우주항공청 설립과 함께 우주․항공산업 클러스터가 형성될 사천시는 청년들에게 무한한 기회의 땅"이라며 "사천에서 거주하고 생활하고 있는 직장 초년의 청년들이 안정적으로 자립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hcmedia@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