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 소하도서관, ‘세상을 바꾼 항생제를 만든 사람들’ 강연회 개최
입력: 2024.03.28 12:12 / 수정: 2024.03.28 12:12

4월 6일 11시 고관수 성균관대 의대 교수 초청

소하도서관 전경/광명시
소하도서관 전경/광명시

[더팩트|광명=김동선 기자] 경기 광명시 소하도서관은 오는 4월 6일 오전 11시 도서관 강당에서 ‘사이언스 라이프러리’ 사업의 하나로 과학자 강연회를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사이언스 라이프러리는 ‘과학(science)’, ‘삶(life)’, ‘도서관(library)’의 합성어로 시민의 과학 지식 함양에 기여하고자 매년 과학 주제 강연회, 강좌, 도서 전시 등을 개최하는 자연과학 특화 프로그램이다.

이번 강연회는 고관수 교수를 초청, ‘세상을 바꾼 항생제를 만든 사람들’을 주제로 인류를 세균 감염으로부터 구원한 항생제와 항생제를 만든 사람들에 관한 이야기를 들어본다.

고관수 교수는 미생물학과 박사(서울대)로 현재 성균관대학교 의과대학 교수로 재직 중이며 저서로 ‘세균에서 생명을 보다’, ‘세균과 사람’ 등이 있다.

강연회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광명시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광명시도서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조하거나 소하도서관(☎02-2680-0908)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영훈 소하도서관장은 "과학이 일상이 되는 미래에 도서관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접하며 성장의 기회로 삼길 바란다"며 "앞으로 열리는 과학자 강연회와 어린이 과학실험교실에도 많은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vv83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