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지하차도 침수대비 안전시설물 정비·확충
입력: 2024.03.28 11:07 / 수정: 2024.03.28 11:07
신곡지하차도 입구에 설치된 진입차단시설. /의정부시
신곡지하차도 입구에 설치된 진입차단시설. /의정부시

[더팩트|의정부=김원태 기자] 경기 의정부시가 우기철 침수 등 긴급 상황에 대비해 지하차도에 진입차단시설 등 안전시설물을 정비·확충한다고 28일 밝혔다.

시는 지난해 침수 징후 감지 시 신속한 통제를 위해 의정부역·경민·금신·민락·신곡 지하차도에 '진입차단시설'을 설치를 완료했다.

올해는 일정수위 도달 시 자동으로 경보음과 함께 차단막이 내려와 지하차도 진입을 막는 '자동 진입차단시설'을 민락지하차도에 추가 설치하기로 했다.

또한 침수상황이 발생해도 신속히 대피할 수 있도록 '비상대피용 사다리'를 의정부역·신곡·민락지하차도 터널 진·출입구에 설치했다. 향후 미설치된 지하차도에도 설치할 계획이다.

시는 이와 함께 안전한 도시 기능 확보를 위해 도로관제센터 지하차도 CCTV를 통해 침수 여부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고 있다.

호우특보 발령에 대비해서도 지하차도마다 비상근무 담당자를 지정, 침수징후 감지 시 의정부경찰서와 협업해 신속히 통제할 수 있도록 만반의 태세를 구축했다.

김동근 시장은 "사고는 한순간의 방심으로 발생하기에 지하차도 침수대비 안전관리 태세를 철저히 구축하고 있다"며 "시민들이 안심하고 지하차도를 이용할 수 있도록 안전한 도로환경을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vv83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