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군, 군민행복위원회 출범…"군민이 원하는 행복정책 개발"
입력: 2024.03.27 11:46 / 수정: 2024.03.27 11:47
전남 곡성군은 군민의 더 큰 행복을 위해 군민행복위원회를 출범시켰다. / 곡성군
전남 곡성군은 군민의 더 큰 행복을 위해 '군민행복위원회'를 출범시켰다. / 곡성군

[더팩트 I 곡성=이병석 기자] ‘군민이 더 행복한 곡성’ 실현을 위해 군민행복위원회가 출범했다.

27일 전남 곡성군에 따르면, ‘군민행복위원회’는 곡성군 군민 행복 증진 조례에 따라 군수를 위원장으로 각계각층 13명의 위원으로 구성되며 임기는 2년이다.

지난 25일 출범한 군민 행복위원회는 곡성군의 행복 증진 기본계획 및 시행계획, 정책 개발, 그 밖에 군민 행복 증진을 위해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사항에 대해 심의·자문하는 역할을 맡는다.

이날 열린 위원회에서는 위촉장을 수여하고 부위원장 선출했으며, 군민 행복위원회 역할과 임무에 대해 서로 의견을 교환했다.

아울러 곡성군이 지난 1년간 수행해 온 행복지표 개발과 군민 행복도 조사 등 행복 정책 추진 현황에 대해 공유하고, 향후 행복정책 운영 방향에 대한 논의도 진행됐다.

곡성군 관계자는 "군민행복위원회가 구성된 만큼 앞으로 위원들의 다양한 의견 수렴을 통해 보다 효율적이고 군민이 원하는 행복정책을 개발할 것"이라고 말했다.

forthetrue@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