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달 26일까지 모집
'제7기 군포시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위원 모집 안내문. /군포시 |
[더팩트|군포=김원태 기자] 경기 군포시가 '제7기 군포시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위원을 다음 달 26일까지 공개 모집한다.
27일 군포시에 따르면 이번 제7기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위원은 군포시민, 군포시 소재 기업·기관 재직자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신청 후 주민참여예산 사전교육을 이수하면 최종적으로 신청 자격이 부여된다. 사전교육은 직장인을 위해 주·야간 시간대까지 확대 운영할 예정이며 신청서에 교육일정 중 가능한 시간을 선택하면 된다.
공개 모집 절차에 따라 1차 신청자격 적격여부 심사 이후 무작위 추첨을 통해 총 47명을 선정할 예정이다.
추첨은 연령·성별을 안배하는 동시에 예산관련 전문가 및 사회적 약자, 청년 등을 고려해 실시한다.
주민참여예산위원회의 역할은 ▲주민참여예산과정 홍보 및 의견 수렴 ▲지역회의, 분과위원회 등에서 제출한 주민참여예산안 심의 ▲주민참여예산 사업 현장검토 및 모니터링 ▲기타 위원회의 목적달성을 위해 필요한 활동에 참여하게 된다.
위원 신청을 하려면 동 행정복지센터 및 군포시청 자치분권과를 방문해 신청서를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또 팩스나 이메일, 네이버폼을 이용해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군포시 자치분권과(031-390-0758) 및 주소지 동 행정복지센터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vv8300@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