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색정의당 제주도당, 총선 4대 분야 10대 핵심정책 발표
입력: 2024.03.26 16:01 / 수정: 2024.03.26 16:01
녹색정의당 제주도당은 26일 기자회견을 갖고 총선 4대 분야 10대 핵심정책을 발표했다./녹색정의당 제주도당
녹색정의당 제주도당은 26일 기자회견을 갖고 총선 4대 분야 10대 핵심정책을 발표했다./녹색정의당 제주도당

[더팩트ㅣ제주=허성찬 기자] 녹색정의당 제주도당은 26일 기자회견을 갖고 이번 총선에 4대 분야 10대 핵심정책을 발표했다.

이날 도당은 "국회의원 선거가 15일 앞으로 다가왔다. 거대양당의 '내 편 아니면 적'이라는 이분법 논리가 만연하며 극단적이고 비이성적 정치가 팽배해졌다"고 비판했다.

또한 "상대방을 정치에서 완전히 밖으로 내몰기 위해 위성정당이라는 꼼수도 마다하지 않고 있다"며 "우리 녹색정의당은 '묻지마 연합'이 아니라 가치에 기반한 선거연합정당으로 당당하게 총선에 대응하겠다"며 독자노선을 선언했다.

특히 "이번 선거를 기후위기, 돌봄위기로 대표되는 우리 사회의 거대한 위협을 해소하기 위한 정치를 하겠다"며 "기후위기, 대중교통, 농업, 노동이라는 4대 분야를 중심으로 10대 핵심정책을 말씀드리겠다"고 강조했다.

우선 기후위기 해소를 위해 대규모 탄소배출상버장에 탄소세를 부과하고, 도로·공항 등 생태파괴 예산을 기후위기 대응기금으로 전환할 것으로 제안했다.

또한 대중교통 분야에서는 월 1만원 기후교통패스로 버스의 자유로운 이용과 함께, 막대한 혈세가 투입되는 버스 준공영제를 완전 공영제 전환을 공약했다.

농업 분야에서는 기후위기 대응을 위한 재해보상법 제정과 제주형 직불제 도입, 농어민 기본소득 매월 30만원 지급 등을 약속했다.

마지막으로 노동 분야에서는 5인 미만 사업장에 근로기준법을 전면 적용해 최저임금 배제 조항의 전면 삭제, 임금삭감 없는 주4일제 실현 등을 강조했다.

이와함께 제2공항 건설 강행 중단, 행정체제 개편과 관련한 연동형 비례대표제 도입, 제주4.3특별법 개정 및 역사 부정 처벌법 제정 등을 공약으로 내걸었다.

그러면서 "불통정권, 무능정권인 윤석열 정권을 정의롭게 심판하는데 앞장서겠다"며 "4월10일 선거에서 기호 5번 녹색정의당과 지역구 후보자들에게 많은 관심과 지지를 부탁드린다"고 호소했다.

fortheture@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