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농민공익수당 5월 31일까지 신청·접수
입력: 2024.03.26 11:54 / 수정: 2024.03.26 11:54
전주시가 오는 5월 31일까지 주소지 동 주민센터에서 농민 공익수당 신청을 접수한다.
전주시가 오는 5월 31일까지 주소지 동 주민센터에서 농민 공익수당 신청을 접수한다.

[더팩트 | 전주=전광훈 기자] 전북 전주시가 오는 5월 31일까지 주소지 동 주민센터에서 농민 공익수당 신청을 접수한다고 26일 밝혔다.

농민 공익수당은 매년 1회 가구당 60만 원이 지원된다.

지원 대상은 올해 1월 1일 기준으로 2년 이상 연속해서 전북도 내에 주소와 1000㎡ 이상 농업경영체를 유지하고 실제 영농에 종사하는 농가이다.

시는 양봉농가(토종벌꿀 10군, 서양종꿀벌 30군, 혼합 30군 이상)를 포함해 지원한다.

단, 농어촌 외 지역(주거·상업거·공업지역)에 거주하는 농어업인의 경우 농어업을 주업으로 하는 요건을 충족할 경우에만 지원받을 수 있다.

특히 올해부터는 농업경영체 유지 의무 기간 중 농업경영체 갱신기간 만료로 인한 취소와 농지 매도로 인한 경영체가 취소됐다가 6개월 이내 재등록한 경우도 계속해서 농업에 종사한 농가는 예외 조항으로 농업경영체를 유지한 것으로 인정을 받을 수 있다.

시는 오는 6월부터 신청자의 지급 대상 요건을 확인한 뒤 최종 대상자를 선정하고, 9월 중 돼지카드(전주사랑상품권)로 수당을 지급할 예정이다.

강세권 전주시 농축산정책과장은 "농민 공익수당이 농업인의 삶의 질 향상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면서 "자격요건을 갖춘 관내 농업인이 기한 내에 신청할 수 있도록 다양한 매체를 통해 사업을 홍보하고, 지급 대상 농가가 누락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scoop@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