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저수지 4곳 안전관리 실태점검
입력: 2024.03.26 11:30 / 수정: 2024.03.26 11:31

남구 이장제, 북구 석저제·금곡제, 광산구 두정제
집중호우 대비 위험요인 사전 파악해 보수·보강


광주시청사 전경./더팩트DB
광주시청사 전경./더팩트DB

[더팩트 ㅣ 광주=이종행 기자] 광주시는 내달 1일부터 5일까지 자치구·민간전문가와 합동으로 여름철 집중호우에 대비해 저수지 4곳에 대한 안전관리 실태점검을 한다고 26일 밝혔다.

점검 대상은 △남구 이장제 △북구 석저제·금곡제 △광산구 두정제 등 네 곳이다. 이번 점검은 시설관리 주체인 5개 자치구의 철저한 안전관리를 유도하고 재해 위험요인을 사전에 파악해 조속한 보수·보강 대책을 수립하기 위해 마련됐다.

현재 자치구에서 관리하고 있는 저수지는 88개소로, 광주시는 기후변화에 따른 집중호우 등 자연재해에 대비해 철저한 관리가 필요하다고 보고 있다. 앞서 지난달 23일부터 광주시 등은 지역 저수지와 댐에 대한 전수조사에 나섰었다.

광주시는 이번 점검에서 △저수지 안전점검 적정 실시여부 △저수지 관리자 지정 및 비상연락망 정비 여부 △저수지‧댐 안전관리자 교육현황 등을 점검할 계획이다.

박남주 시민안전실장은 "여름철 집중호우 등 기상이변으로 인해 저수지‧댐 등 안전관리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며 "호우로 인한 재해 및 안전사고에 대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forthetrue@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