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공업고등학교, 교육부 협약형 특성화고 공모 준비에 박차
입력: 2024.03.26 06:31 / 수정: 2024.03.26 06:31

10곳 이내 선정 학교 당 최대 45억 지원
지역 산업 경쟁력 강화에 큰 역할 기대


광주시교육청.
광주시교육청.

[더팩트 l 광주=기윤희 기자] 광주공업고등학교(교장 박태호)가 교육부 주관 '협약형 특성화고' 공모사업에 참여하기 위한 준비를 추진하고 있다.

교육부가 지난 1월 8일 발표한 '지역 기반의 협약형 특성화고 육성 계획'에 발맞춰 광주공업고등학교는 산업 분야의 인재들이 기술 장인으로 성장해 해당 지역에 정주할 수 있도록 하는 '협약형 특성화고' 지정을 위해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다.

25일 광주시교육청에 따르면 '협약형 특성화고' 사업은 자자체-교육청-기업-학교가 연합체를 구성해 지역이 필요로 하는 산업인재 육성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선정 시 학교는 5년간 최대 45억 원을 지원받아 지역의 산업 경쟁력 강화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광주공업고는 지역 전략산업 중 자동차산업, 뿌리산업, AI융복합산업, 드론산업, 건축기초산업과 연계돼 있는 7개 학과 교육과정을 중심으로 지역 맞춤형 기술 인재 양성 방안을 수립하고 있으며, 지역 기업들과의 협업을 통해 현장 중심 기술 인재 양성을 기획하고 있다.

또한 교육발전특구와 연계해 전문가로 구성된 TF팀을 구성해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으며, 교육청 관계자, 지자체 관계자, 지역 대학 관계자회 및 지역 전략 산업 유관 기관과의 거버넌스 구축을 통한 적극적인 협력을 통해 '협약형 특성화고' 공모사업에 선정되기 위해 박차를 하고 있다.

이정선 광주시교육감은 "광주시교육청은 지역 전략산업에 맞는 기술 인재 양성을 위해 다각적으로 지원 노력을 하겠다"고 말했다.

forthetrue@naver.com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