굵직한 개발 호재 수두룩…'천안 직산 프라임 마크써밋' 관심
입력: 2024.03.25 14:48 / 수정: 2024.03.25 14:48
천안 직산 프라임 마크써밋 공동주택 조감도. /(주)석정개발
천안 직산 프라임 마크써밋 공동주택 조감도. /(주)석정개발

[더팩트|천안=김원태 기자] 미래 첨단 모빌리티 국가산업단지, 천안 테크노파크 등 신규 산단 조성 확정과 함께 인접한 아산에 삼성SDI, 삼성전자캠퍼스 등 4조 원 대의 투자계획이 알려진 천안시 일원이 부동산 개발·투자의 핫 플레이스로 떠오르고 있다.

이에 더해 현재 조성이 진행 중인 천안북부 BIT 일반산업단지와 성환 종축장(418만 7500㎡) 이전 확정 등도 대형 개발 호재로 작용하고 있다.

25일 석정개발에 따르면 이런 여러 호재를 등에 엎은 직산 프라임 마크써밋 공동주택 개발사업은 천안시 직산읍 삼은리 33번지 일원에 1279세대(3BL)의 아파트를 신축 중이다.

이 일대에는 추후 공급 예정인 2204세대(1BL-933세대, 2BL-1271세대)를 더해 총 3483세대와 삼은지구 주거 타운까지 합하면 말 그대로 '미니 신도시'급 프리미엄 주거 공간으로 조성될 전망이다.

이번 공급될 3BL 단지는 지하 3층~지상 최대 29층, 11개 동 총 1279세대로 천안지역에서 선호도가 높은 74㎡, 84㎡ 면적으로 구성됐다.

해당 단지는 유치원과 초등학교를 품고 있는 이른바 '초품아' 아파트로 조성된다. 1자녀 가구 및 맞벌이 가구 비율이 높아지면서 홀로 등하교를 해야 하는 자녀의 안전 통학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주택시장의 주 수요층 30·40세대에게 선호도가 높다.

또한 중학교도 단지 인근에 신설될 예정이어서 어린 자녀를 위한 안전한 교육 환경 기반을 갖췄다.

천안 직산 프라임 마크써밋 공동주택 광역도. /(주)석정개발
천안 직산 프라임 마크써밋 공동주택 광역도. /(주)석정개발

커뮤니티 시설도 미니 신도시급 주거 공간답게 풍부하다. 각 단지에 대형 어린이 공원이 위치하고 자연으로 가득 채운 중앙광장이 자리 잡아 마치 숲속을 연상시키게 한다.

단지 내 카페, 어린이집, 작은 도서관, 피트니스클럽(GX룸, 사우나 포함), 실내 골프클럽(스크린골프 포함), 시니어클럽, 물놀이터, 게스트하우스 등이 조성돼 단지 안에서 기본적인 체육·문화 생활이 가능하다.

특히 지난 1월 국토교통부가 발표한 GTX-C 노선이 천안까지 연장되면 수도권과 서울의 주요 지점을 50분 내외로 접근할 수 있을 정도로 교통 접근성이 개선된다.

시행사인 석정개발 측은 직산 프라임마크써밋 공동주택 개발사업을 위해 지난 18일 직산농업협동조합과 신용대출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로써 수분양자들의 초기 자금 부담을 덜어주고 동시에 안정적인 사업비 조달을 통해 성공적이고 안정적인 사업 추진을 기대하고 있다.

현재 직산 프라임 마크써밋 공동주택은 천안시 서북구 두정동에 축조 중인 모델하우스를 다음 달 19일 그랜드 오픈할 계획이다.

vv83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