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교육지원청, 아이들 학력신장 위한 학부모 연수 개최
입력: 2024.03.25 10:55 / 수정: 2024.03.25 10:55
정읍교육지원청에서는 정기적으로 다양한 연수를 제공함으로써 학부모와 함께 성장하며 협업하는 방향을 모색 중이며 학생들의 학력신장을 위한 지원책도 다각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 정읍교육지원청
정읍교육지원청에서는 정기적으로 다양한 연수를 제공함으로써 학부모와 함께 성장하며 협업하는 방향을 모색 중이며 학생들의 학력신장을 위한 지원책도 다각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 정읍교육지원청

[더팩트 | 정읍 = 곽시형 기자] 전북도 정읍교육지원청(교육장 최용훈)은 지난 23일에 정읍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2024 우리 아이 자기주도학습 및 학력신장을 위한 학습코칭(강사 함께교육대표 김현미)’ 학부모 연수를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

전북도교육청(교육감 서거석)의 10대 핵심과제 중 하나인 ‘학력신장’을 실현하기 위해 이번 연수는 정읍학력지원센터가 자녀의 자기주도학습과 학력 향상에 관심 있는 학부모를 대상으로 마련한 행사다. 주말 오전임에도 불구하고 100여 명의 학부모가 참석했다.

이번 연수는 '미래교육! 학습코칭의 필요성 및 공부 동기 세우기'라는 주제로 학부모가 가정 안에서 미래사회를 살아갈 자녀를 위해 할 수 있는 학습코칭의 방법을 안내해 지역교육청과 가정이 무엇을, 왜, 그리고 어떻게 협업해야 하는지에 대한 고민과 대안을 제시했다.

또한 정읍 관내 학생들의 학력신장을 위해 더 나아가 지역 교육력을 높이고자 지역교육청이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서도 고민하는 기회였다.

서거석 전북도교육감은 "학생들의 학력이 향상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이를 위해 정읍교육지원청에서는 정기적으로 다양한 연수를 제공함으로써 학부모와 함께 성장하며 협업하는 방향을 모색 중이며 학생들의 학력신장을 위한 지원책을 다각적으로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정읍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학부모들의 요구를 반영해 매달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전북 교육의 미래를 위해 지역교육청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할 예정이다.

scoop@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