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윤상현 "당 지도부, 굳은 결기로 의·정 대화 주도해야"
입력: 2024.03.24 20:22 / 수정: 2024.03.24 20:22
국민의힘 윤상현 의원./더팩트DB
국민의힘 윤상현 의원./더팩트DB

[더팩트ㅣ인천= 김재경 기자] 제22대 총선 국민의힘 인천 선대위원장을 맡고 있는 윤상현 동구미추홀구을 후보가 24일 정부의 전공의 면허정지 유연처리에 대해 "다행스럽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이날 대통령실에 의료 현장 이탈 전공의들에 대한 면허정지 행정처분을 유연하게 처리해 달라고 요청했다.

이에 대해 윤석열 대통령은 한덕수 국무총리에게 "당과 협의해 유연한 처리 방안 모색과 함께 의료인과 건설적 협의체를 구성해 대화를 추진해 달라"고 말했다.

이와 관련해 윤상현 후보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제가 최근에 당 지도부를 향해 제 역할을 해줄 것을 촉구했는데 더 늦기 전에 대화의 장이 마련되고 대통령께서도 당과 협의해 유연한 처리 방안을 모색하라 한 것을 다행스럽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윤 후보는 "협상은 주고받는 것이지 주지 않고 상대의 양보를 얻어낼 방법은 없다"며 "의대 증원을 둘러싼 모든 의제를 테이블 위에 올려두고 오로지 국민의 건강과 생명을 위해 대화하고 타협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협상이 성공하려면 합법적으로 전권을 가진 각 측의 책임자가 테이블에 나와야 한다"며 "국민의힘이 여당으로서 책임감을 갖고 정부와 의사단체 사이에서 주도적으로 협상을 이끌어야 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출구 없는 갈등사태의 돌파구를 마련하기 위해 당 지도부가 나선 만큼 의·정도 진정성을 가지고 허심탄회한 대화를 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이 모든 노력의 귀결은 국민의 생명과 건강을 지키는 것이므로 당 지도부는 오로지 국민만 바라보고 굳은 결기로 의료개혁을 위한 골든타임을 지켜내기 바란다"고 덧붙였다.

infac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