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제22대 국회의원 공정 선거 운영 시동
입력: 2024.03.21 09:41 / 수정: 2024.03.21 09:41

차질 없는 선거관리 준비 통한 공명선거 추진 및 투표율 제고

군산시가 22대 국회의원 선거일을 앞두고 깨끗하고 공정한 선거가 될 수 있도록 막바지 점검에 나섰다.
군산시가 22대 국회의원 선거일을 앞두고 깨끗하고 공정한 선거가 될 수 있도록 막바지 점검에 나섰다.

[더팩트 | 군산=전광훈 기자] 전북 군산시가 22대 국회의원 선거일을 앞두고 깨끗하고 공정한 선거가 될 수 있도록 막바지 점검에 나섰다고 21일 밝혔다.

앞서, 시는 지난해 12월부터 선거지원 상황실을 열었고 지난 1월 전 직원, 이통장 및 주민자치위원회 위원 등을 대상으로 정치적 중립의무 준수 등 관련 공직선거법 교육을 실시한 바 있다.

시는 특히 거사무의 완벽한 이행과 공정한 선거관리, 올바른 선거문화 정착을 위해 공명선거 추진체계를 구축해 운영 중이다,

시는 또 지난 8일 시청 대강당에서는 제22대 국회의원 선거 관련 (사전) 투표 관리관, (사전) 투표 사무원 850여 명에 대해 투표사무 관리 요령 및 사건·사고 예방 등 사전교육을 군산시선거관리위원회와 협의해 실시하기도 했다.

시는 향후에도 법정 선거사무가 완벽히 이행이 될 수 있게 지원할 방침이다.

이번 선거는 선거인명부 작성기준일인 2024년 3월 19일까지 전입 신고자는 새로운 주소지의 투표소에서 투표를 할 수 있다. 3월 20일부터 새로운 주소지로 전입신고한 경우에는 이전 주민등록지에 있는 투표소에서 투표할 수 있다.

아울러 시는 오는 23일까지 거소 · 선상투표 신고대상에 해당하는 선거인에게 신고를 받고, 29일 선거인명부를 확정할 예정이다.

거소투표 대상자는 사전(투표소)와 멀리 떨어진 영내 또는 함정에서 생활하는 군인이나 경찰공무원, 병원 · 요양소에 머물거나 수용소 · 교도소 또는 구치소에 수용 · 수감된 사람, 신체에 중대한 장애가 있어 거동할 수 없는 사람 등이 해당된다.

선상투표 대상자는 선거인명부에 등재된 사람으로서 대한민국 국민이 선장을 맡고 있는 선박에 승선할 예정이거나 승선하고 있는 선원으로서, 해당 기간 내주민등록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우편 또는 방문 접수, 시 홈페이지 신고를 통해 신고서를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전입신고와 관계없이 4월 5일~4월 6일, 오전 6시부터 오후 6시까지 27개 사전투표소에서 사전투표를 실시하고, 4월 10일 오전 6시부터 오후 6시까지 78개 투표소에서 투표를 실시한다.

김종필 시 행정지원과장은 "차질없는 선거관리 준비를 통해 공명선거 추진과 투표율 제고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scoop@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