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은행, 전북도 지역아동센터 환경개선 후원금 전달
입력: 2024.03.20 16:58 / 수정: 2024.03.20 16:58
전북은행이 20일 전북도를 찾아 전북 지역아동센터 환경개선 지원사업 후원금 3억원을 전달했다./전북은행
전북은행이 20일 전북도를 찾아 전북 지역아동센터 환경개선 지원사업 후원금 3억원을 전달했다./전북은행

[더팩트 | 전주=전광훈 기자] 전북은행이 20일 전북도를 찾아 전북 지역아동센터 환경개선 지원사업 후원금(3억원) 전달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전북은행은 지역아동센터의 열악한 생활환경 등을 개선해 쾌적한 학습 공간 마련 및 양질의 돌봄 서비스 환경조성에 동참하고, 미래세대에 대한 지원으로 ESG경영실천 및 금융의 사회적 가치 실현에 앞장서고자 이번 전달식을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이날 전달식에는 김관영 지사를 비롯해 강영석 복지여성보건국장, 전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 김동수 회장, 노진선 사무처장, 전북은행 백종일 은행장, 오현권 부행장, 정영민 도청지점장 등이 참석했다.

김관영 지사는 "전북특별자치도의 미래를 밝힐 미래세대가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은 우리가 함께 해야 할 매우 가치 있는 일이라고 생각한다"며 "미래의 희망과 가능성이 피어오르는 ‘새로운 전북, 특별한 기회’를 만들기 위해 나아가자"고 말했다.

이에 전북은행은 도 및 지자체와 협력을 통해 연간 지역아동센터 30곳을 발굴해 책상, 의자, 책장, 도배, 장판 등을 새롭게 지원할 예정이다.

또 사회공헌 전담부서에서 직접 지역아동센터 현장방문 및 의견청취, 고충해결 등을 원스톱으로 진행함으로써 아동들을 위한 실질적인 사업을 펼칠 계획이다.

scoop@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