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서귀포시 위성곤 "소상공인 정책자금 2배 이상 확대"
입력: 2024.03.19 18:10 / 수정: 2024.03.19 18:10
제22대 국회의원 선거 서귀포시 위성곤 예비후보(민주당).
제22대 국회의원 선거 서귀포시 위성곤 예비후보(민주당).

[더팩트ㅣ서귀포시=허성찬 기자] 제22대 국회의원 선거 서귀포시 더불어민주당 위성곤 예비후보가 19일 소상공인 저금리 대환대출 예산 확대를 공약했다.

위 예비후보는 이날 정책보도자료를 통해 "통계청 등에 따르면 지난해 제주지역 소매 판매규모가 6.3% 감소하며 풀뿌리 경제가 어려움에 직면하고 있지만 탈출구가 보이지 않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어 "저금리 대환대출을 확대하고 소상공인 정책자금을 2배 이상 확대해 중소자영업의 금리부담을 확실히 낮춰 나가겠다"며 "민주당이 약속한 △소상공인인력지원법 제정을 통한 인력난 해소 △소상공인 임대료 지원 △에너지 바우처 도입을 통한 에너지 비용 경감 정책을 앞장서서 실현하겠다"고 표명했다.

특히 "윤석열 정부의 지역화폐 말살 정책을 지난해 예산 심사과정에서 민주당이 일부 지켜냈듯이 지역화폐 예산을 지켜내고 사용처를 확대해 실질적인 매출 신장에 도움이 되도록 하고, 온라인 플랫폼 독점 방지와 대기업 중심이 아닌 공정한 거래가 될 수 있도록 제도개선에 힘을 모으겠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서귀포지역에는 40 여개 마을기업을 포함해 170 여개의 사회적 경제기업이 있지만 윤석열 정부의 국비 예산 삭감 등으로 위기에 처해있는 만큼 관련 예산 복원 등을 위해 노력하겠다"면서 "ESG 와 연계해 사회적경제 , 마을경제 활성화를 위한 풀뿌리 사회투자지금 신설을 위해 제주특별법 제도개선에도 함께하겠다"고 역설했다.

fortheture@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