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경안 새만금개발청장, 기업에 대한 확실한 지원 의지 밝혀
입력: 2024.03.19 13:43 / 수정: 2024.03.19 13:43
김경안 새만금개발청장이 새만금산업단지 발전협의회 회원사를 초청해 기업 간담회를 개최했다./새만금개발청
김경안 새만금개발청장이 새만금산업단지 발전협의회 회원사를 초청해 기업 간담회를 개최했다./새만금개발청

[더팩트 | 군산=전광훈 기자] 김경안 새만금개발청장이 19일 새만금산업단지 발전협의회 회원사를 초청해 기업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새만금산업단지 발전협의회 회장사인 OCI SE 등 20여 개 기업이 참석해 △공급 기반 시설(폐수, 전력 등) 확충 △기업 수요를 반영한 통근버스 노선 운행 △문화‧체육시설 공간 마련 △출‧퇴근 차량정체 개선 등을 건의했다.

김경안 청장은 건의 사항에 대해 "기업들이 현장에서 겪는 불편이 해결될 수 있도록 차질 없이 밀착 지원하겠다"고 답했다.

새만금개발청은 우선 이차전지 소재 기업 지원을 위한 공동 방류 관로의 설계를 연내 완료한 후 본 공사를 시작할 예정이며 산업부와 한전 등 관계기관과 지속 협의해 변전소 등 전력 시설을 적기에 건설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산단 통근버스는 기업 수요조사를 통해 선정한 7개 노선을 4월부터 운행하고 산단 내 건립 예정인 '(가칭)기업성장센터'에는 문화‧스포츠 공간을 마련해 산단 근로 여건을 개선할 예정이다.

끝으로 출·퇴근 시간대 발생하는 차량정체 해소를 위해 군산시·군산경찰서 등과 협력해 옥녀교차로 주변 10여 개 교차로 신호주기 조정을 통해 교통 혼잡을 완화했고, 향후 실시간 신호제어 시스템 도입 등 차량정체를 지속해서 개선해 나갈 계획이다.

김경안 새만금개발청장은 "올해는 ‘확실한 기업 지원으로 도약하는 새만금’이 목표"라면서 "기업인 여러분들께서 새만금의 변화를 체감할 수 있도록 기업 하기 좋은 환경 조성을 위해 혼신의 힘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scoop@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