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다저스 '오타니에 날계란' 20대에 처벌 불원 의사…사건 종결
입력: 2024.03.18 15:37 / 수정: 2024.03.18 15:37

"불상사 없었으면" 재발방지 당부

서울 개막전을 위해 인천국제공항에 입국한 LA 다저스 구단이 선수단에게 날계란을 투척한 20대 남성에 대한 처벌을 원하지 않는다는 의사를 밝혔다. /남용희 기자
서울 개막전을 위해 인천국제공항에 입국한 LA 다저스 구단이 선수단에게 날계란을 투척한 20대 남성에 대한 처벌을 원하지 않는다는 의사를 밝혔다. /남용희 기자

[더팩트ㅣ윤용민 기자] 서울 개막전을 위해 인천국제공항에 입국한 LA 다저스 구단이 선수단에게 날계란을 투척한 20대 남성에 대한 처벌을 원하지 않는다는 의사를 밝혔다. 폭행은 반의사 불벌죄라 이 남성은 형사처벌을 받지 않게 됐다.

인천국제공항경찰단은 폭행 혐의로 입건한 20대 남성 A 씨를 불송치할 방침이라고 18일 밝혔다.

A 씨는 지난 15일 오후 3시 8분쯤 인천공항 제1여객터미널 입국장에서 입국 수속 중인 다저스 선수단을 향해 날계란을 던진 혐의로 경찰 수사를 받았다.

다행히 A 씨가 던진 날계란을 맞은 선수는 없는 것으로 파악됐다.

오타니 쇼헤이를 비롯한 다저스 선수단은 오는 20일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리는 샌디에이고 파드리스와 메이저리그 개막전에 참석하기 위해 입국한 상태였다.

A 씨는 경찰 조사에서 "왜 우리가 외국인 선수들을 반가워 해야 하냐"며 "기분이 나빠 그랬다"고 진술했다. A 씨는 과거 정신과 치료를 받은 전력이 있다고 한다.

다저스 구단은 경찰에 "피해를 받은 선수도 없어서 처벌을 원하지 않는다"며 "다만 출국할 때 또 다시 불상사가 일어나지 않았으면 한다"는 취지의 처벌 불원 의사를 밝혔다.

경찰 관계자는 "폭행은 반의사불벌죄라 사건을 종결하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now@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