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림, 교육소외학생 위해 익산교육지원청·월드비전과 업무협약 체결
입력: 2024.03.15 20:37 / 수정: 2024.03.15 20:37

정호석 대표 "지역사회 이끌어 갈 미래 인재 양성에 지원 아끼지 않겠다"

하림은 15일 지역 내 교육소외학생들을 위해 익산교육지원청·월드비전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정호석 하림 대표이사(오른쪽)/(주)하림
하림은 15일 지역 내 교육소외학생들을 위해 익산교육지원청·월드비전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정호석 하림 대표이사(오른쪽)/(주)하림

[더팩트 | 익산=홍문수 기자] 종합식품기업 하림이 지역 내 교육소외학생들을 위해 익산교육지원청 및 월드비전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각 기관은 미래 주역인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지원을 강화하고 지역사회 아동들의 꿈을 응원하기 위해 시너지를 한층 더 강화해 갈 방침이라고 전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정호석 하림 대표이사와 정성환 익산교육지원청 교육장, 김동혁 월드비전 전북사업본부장과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협약은 아침머꼬(아침조식지원사업, 위기아동지원사업), 꿈지원(꿈지원사업, 꿈날개클럽), 인성교육(인성교육을 위한 세계시민교육, 인성탐구생활, 희망캠페인), 나눔실천(나눔실천을 위한 지구촌 희망엽서그리기 캠페인, 글로벌 친구 맺기) 총 4가지 카테고리로 상호 협력해 추진할 계획이다.

하림은 아침머꼬 조식지원사업비와 후원 물품에 사용될 사업 예산을 지원하고 구체적인 사업은 월드비전이 담당하게 된다.

익산교육지원청은 월드비전과 학교가 책임지고 사업을 수행할 수 있도록 행정지원에 나선다.

정호석 하림 대표이사는 "성장기 아이들이 꿈을 실현해 나가는데 힘을 보태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부모의 마음으로 정성을 다 하겠다"며 "다양하고 지속성 있는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지역사회를 이끌어 갈 미래 인재를 양성하는 일에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하림이 2019년부터 진행하고 있는 아침머꼬 조식지원 사업은 아침을 굶고 등교하는 학생들의 식사와 정서 지원을 돕기 위해 마련된 활동으로 올해 익산지역 이리초등학교, 익산초등학교, 이리부천초등학교 총 3곳에 지원금 2760여만원을 지원했으며, 6년간 누적 후 금액은 약 1억 5870만 원이다.

scoop@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