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 임실·순창·남원·장수 선거구 허위 사실 유포 고발 이어져
입력: 2024.03.15 19:13 / 수정: 2024.03.20 14:31

김원종 예비후보 " '박희승 지지 없었다"
이환주 예비후보 "압수수색은 사실 무근"
박희승 예비후보, 선관위에 소명서 제출


김원종, 이환주 전 예비후보가 임실·순창·남원·장수 선거구 민주당 후보로 확정된 박희승 예비후보 측에 대해 허위 사실 유포 혐의로 고발장을 접수했다.
김원종, 이환주 전 예비후보가 임실·순창·남원·장수 선거구 민주당 후보로 확정된 박희승 예비후보 측에 대해 허위 사실 유포 혐의로 고발장을 접수했다.

[더팩트 | 전북=전광훈 기자] 제22대 총선 전북 임실·순창·남원·장수 선거구 더불어민주당 후보로 박희승 전 지역위원장이 확정된 가운데 경선과정에서 발생한 허위 사실 유포 혐의에 대한 고발장이 접수되는 등 후폭풍이 거세다.

먼저, '김원종 전 예비후보, 박희승과 함께!'라는 박 예비후보 측이 배포한 보도자료가 문제가 됐다.

김원종 전 예비후보 측은 "박희승 후보를 지지하거나 함께 한다는 뜻을 밝힌 바 없다"며 "어떠한 경로로 이 같은 허위 사실이 유포된지 모르겠으나 반드시 바로 잡을 것"이라고 밝혔다.

박 예비후보 측이 배포한 보도자료를 보면 "김원종 전 예비후보는 지역 화합과 발전을 위해 박희승 후보를 지지하겠다"며 "내 정책과 비전이 함께 실현되길 꼭 바란다"고 남원, 장수, 임실, 순창 지역주민이 당면한 정책적 과제를 해결하기 위한 협력적 접근을 내비쳤다"고 언급했다.

이환주 전 예비후보 측은 남원경찰서와 선관위에 고발장을 함께 접수했다.

이 전 예비후보 측은 고발장에서 "2024년 3월 9일 사무실이 경찰서로부터 압수수색을 당하지 않했음에도 경선을 불과 2일 앞둔 시점에서 선거사무실이 압수수색을 당한 것처럼 유권자들에게 허위 사실을 유포했다"고 지적했다.

특히 " 박희승 예비후보 측이 이를 자신의 페이스북, SNS에도 올리고, 한 인터넷매체에 게시해 허위 사실을 유포했다"고 주장했다.

이에 대해 박희승 예비후보 측은 "선관위에 소명서를 제출한 상태다. 월요일(18일)쯤 관련되시는 분들에 대한 진술이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3자 경선이 벌어진 임실·순창·남원·장수 선거구에서 이환주 전 예비후보가 허위 사실 유포 혐의로 공천이 확정된 박희승 예비후보를 고발하면서 선관위와 경찰 수사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scoop@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