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배준영 "민주당 조택상 예비후보, 언론인클럽 토론회에 응하라"
입력: 2024.03.15 14:48 / 수정: 2024.03.15 14:48

"토론회 회피는 유권자의 눈과 귀 가리는 행위"

배준영 국민의힘 인천시당 위원장. /더팩트DB
배준영 국민의힘 인천시당 위원장. /더팩트DB

[더팩트ㅣ인천= 김재경 기자] 사단법인 인천언론인클럽이 인천지역 언론사와 공동으로 개최하려던 ‘제22대 국회의원 인천 중구·강화군·옹진군 선거 후보자 초청 토론회’가 조택상 더불어민주당 후보의 불참으로 성사되지 않고 있다.

15일 인천언론인클럽에 따르면 당초 이달 25일 SK브로드밴드 인천방송 스튜디오에서 개최하려던 토론회가 14일 조택상 후보의 불참 통보로 인해 무산될 상황에 놓였다.

이에 대해 국민의힘 배준영 예비후보는 이날 "선거 토론회는 책임 있는 국회의원 후보라면 반드시 참여해 주민들에게 정책으로 평가받아야 한다"면서 "후보자의 공약과 자질에 대한 폭넓은 토론은 유권자에게 다양한 정보를 제공함은 물론 정책과 비전을 공유하는 자리로 선거에 참여하는 모든 후보자는 참여해야 할 의무가 있다"고 주장했다.

더불어민주당 조택상 예비후보./조택상 예비후보
더불어민주당 조택상 예비후보./조택상 예비후보

이어 "본인은 기존 일정을 취소하고 토론회에 참여하겠다는 의사를 전달했는데 (조택상 예비후보는) 다른 일정을 이유로 토론회를 피하는 것은 유권자의 눈과 귀를 가리는 행위와 다를 바 없다"고 지적했다.

배 예비후보는 "민주당 조 예비후보에게 제안한다"며 "조택상 후보는 토론회를 피하지 말고 주민들 앞에 당당하게 나와 정책 선거를 치르길 바란다"고 말했다.

infac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